해봄옷장 캠페인 이미지. (사진=하나금융그룹)/그린포스트코리아
해봄옷장 캠페인 이미지. (사진=하나금융그룹)/그린포스트코리아

하나금융그룹은 자원 선순환을 통한 탄소배출 저감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의류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해봄옷장은 봄맞이 옷장 정리를 위한 의류 기부로 자원 선순환을 도모하자는 취지로 기획됐으며 2020년부터 시작해 누적 기부 물품 수 3만 점 이상, 참여 인원 2392명에 달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ESG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22일까지 을지로·명동·청라·여의도·강남 사옥 등 하나금융그룹의 모든 사옥에 설치된 의류 기부함을 통해 임직원과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도 모바일 신청과 무료 택배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어 가까운 하나은행과 하나증권, 하나저축은행 등 전국 그룹사 영업점을 통해서도 의류 기부 접수가 가능하며 기부 후에는 기부금 영수증 신청을 통해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 의류와 오염되지 않은 가방·인형을 기부 물품으로 받은 후, 선별작업을 거쳐 비영리 공익 재단에서 판매한 수익금은 전액 취약계층에 기부할 예정이다. 

하나금융지주 ESG기획팀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와 같이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하는 상생의 의미와 함께 자원의 선순환을 통한 탄소배출 저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jw@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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