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최경주재단 장학꿈나무 증서수여식 개최. (사진=SK텔레콤)/그린포스트코리아
SK텔레콤·최경주재단 장학꿈나무 증서수여식 개최. (사진=SK텔레콤)/그린포스트코리아

SK텔레콤과 최경주재단이 지난달 29일 서울 용산구 소재 최경주재단 사무국에서 '2024년도 SK텔레콤·최경주재단 장학꿈나무 증서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SK텔레콤 스포츠마케팅 담당자와 피주환 최경주재단 상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에 신규로 선발된 장학생 8명에 대한 증서수여식과 기존 장학생 5명의 졸업식 등이 진행됐다.

SK텔레콤·최경주재단의 장학꿈나무 육성사업은 전국의 저소득층 가정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연간 15~20여 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는 후원사업으로, 지난 2014년부터 2023년까지 총 301명(누적)의 장학생을 후원해 왔다.

SK텔레콤과 최경주재단의 아름다운 동행은 10년 넘게 꾸준하게 이어지면서 ESG 경영의 모범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또 장학꿈나무 사업 출신이 예술과 의료, 스포츠 등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인재의 산실이 되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SK텔레콤은 장학꿈나무 사업 외에도 2018년부터 최경주재단이 주최하는 미국주니어골프협회(AJGA) 뉴저지 대회를 공식 후원하고 있다. 대회는 골프 산업 활성화는 물론 국내 골프 꿈나무들의 미국 진출 발판 마련에도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최경주 이사장은 "최경주재단의 꿈나무가 전문 역량과 인성을 모두 갖춰 다음 세대를 여는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