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CI. (사진=신한투자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신한투자증권 CI. (사진=신한투자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신한투자증권은 8일 퇴직연금 적립금이 5조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의 퇴직연금 적립금은 지난해 초 약 4조2000억원에서 1년 만에 8000억원 증가해 총 적립금 규모 5조원을 넘어섰다.

특히 개인형퇴직연금제도(IRP)의 적립금은 지난 3년 동안 2.6배 성장과 동시에 지난해 동안만 3609억원 증가해 전체 퇴직연금 적립금의 상승을 견인했다.

또 연금 세무 전문가가 제공하는 브이아이피(VIP) 연금보고서와 1대 1 맞춤형 컨설팅 등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고객 중심 서비스를 통해 1억 이상 거액 자산 유입이 전년 대비 36% 증가했다.

이 중 50대 고객 비중이 80% 이상 차지하는 등 실질적인 연금 수령을 위한 고객층의 유입이 성장에 큰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신한투자증권은 비대면 IRP계좌개설에 대한 수수료 면제 중이며 실시간 상장지수펀드(ETF) 및 부동산투자신탁(REITs) 매매 기능과 투자성향에 맞는 펀드·ETF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계흥 신한투자증권 연금사업본부장은 “신한투자증권은 리서치센터의 투자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투자·세무 컨설팅으로 다양한 채널의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며 더 많은 고객들이 연금자산 마련에 관심을 갖도록 여러 이벤트와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sjw@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