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식품 명장과 협업한 '제일명인' 라인업 확장하며 육포, 소면 출시…중소기업 상생 강화 나서

CJ제일제당 2024 설 선물세트. (사진=CJ제일제당)/그린포스트코리아
CJ제일제당 2024 설 선물세트. (사진=CJ제일제당)/그린포스트코리아

CJ제일제당은 다가오는 설을 맞아 상생, 웰니스, 가성비를 키워드로 300여 종의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변화하는 명절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선물세트를 선보여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킬 계획이다.

16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회사는 먼저 대한민국 식품 명인들의 손길을 담은 프리미엄 선물 전문 브랜드인 '제일명인'의 라인업을 확장했다. '

제일명인은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작년 추석 처음 론칭한 브랜드로, 중소기업이 생산하고, CJ제일제당은 제품 기획∙디자인∙유통 등을 담당한다. 소비자 인기에 힘입어 물량도 지난 추석 대비 3배 이상 늘려 중소기업 상생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제일명인 제품은 유근주 육가공 마이스터의 '제일명인 정통육포, 명가 풍국면 콜라보의 '제일명인 오색소면이다. 명절 시즌에만 판매되는 한정판 제품으로 특별한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웰빙을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한 이색 선물 세트도 새롭게 준비했다. 맛있게 건강을 챙기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한 고단백 저칼로리의 '스팸 닭가슴살', 식물성 재료로 만든 '플랜테이블 캔햄' 세트도 각각 마련했다.

플랜테이블 캔햄은 가치소비 열풍과 함께 좋은 반응을 얻어 할인점 및 백화점 등에 세트로 처음 선보인다. 편의성을 극대화해 1~2인가구 소비자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백설 1분링', '햇반 솥반' 등의 세트도 추가했다.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인 가성비 제품도 눈길을 끈다. 특히, 명절 선물의 대명사 스팸과 3종 이상의 인기 제품으로 꾸린 '특별한 선택N호'와 '특선스페셜G호'는 지난 추석 대비 약 7%가량 가격을 인하했다. 또 1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는 'CJ비비고 직화·담백구운김 1호'도 명절 선물로 선보인다.

더불어 CJ웰케어의 독자적인 노하우를 담은 40여 가지의 다양한 건강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이번 설에는 뉴질랜드 최상위 SAT등급의 녹용을 사용한 '한뿌리 흑삼대보 녹용' 과 7가지 전통원료로 배합해 만든 '흑삼진액 쌍화'를 새롭게 선보였다. 모두 할인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특히 흑삼진액 쌍화는 가장 인기있는 2만원대 가성비 선물세트다.

한편, 공식몰 CJ더마켓에서는 오는 22일까지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특가할인을 진행해 최대 53%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더마켓 프라임에 가입하면 결제금액의 10% 적립 등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단독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청룡의 해를 맞아 스테디셀러 ‘스팸 클래식’과 나트륨 25% 낮춘 '스팸 마일드'로 구성된 '스팸 청룡 에디션' 1만 세트를 한정 출시했으며, 구매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골드바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용희 CJ제일제당 선물세트 마케팅 담당자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세분화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실속있고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면서 "설 명절을 맞아 소중한 마음을 전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