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에서 모델이 초저가 자체개발상품(PB)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바라보고 있다. (사진=GS리테일)/그린포스트코리아
GS25에서 모델이 초저가 자체개발상품(PB)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바라보고 있다. (사진=GS리테일)/그린포스트코리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슈퍼마켓의 초저가 자체개발상품(PB) 리얼프라이스 상품들을 편의점 소비에 적합한 형태로 변형, 새롭게 기획해 내달 1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27일 GS리테일에 따르면, GS25는  콩두부300그람(g), 국산콩왕두부300g, 계란(대)15입, 대패삼겹살700g, 천연펄프롤티슈24롤, 1974우유900ml2입 등 가장 많이 찾는 장보기 상품들을 초특가 신상품으로 선보여 소비자들이 낮아진 물가를 실질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콩두부300g, 국산콩왕두부300g은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가장 잘 팔리는 가성비 상품 중 하나다. 기존 500g 중량의 상품들을 편의점의 주요 소비 객층인 1~2인 가구의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게 용량을 줄이고 가격도 낮췄다.

천연펄프롤티슈24롤은 GS더프레시가 판매하는 대용량 롤티슈 상품 20여 종 중 매출 2위인 상품으로, GS25에 그대로 도입되며, 계란15입과 대패삼겹살700g은 GS25 전용 상품으로 새롭게 기획됐다.

리얼프라이스는 우수한 품질에 20~30% 더 저렴한 가격 경쟁력을 가진 강소기업 상품들을 발굴해 GS리테일이 2017년부터 GS더프레시에서 취급하며, 제조사에게는 판로 확대, 소비자에게는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는 ESG 상생 경영의 대표 PB로 자리매김 해왔다.

GS25는 1월 한 달간 이번 리얼프라이스 상품 6종에, 1974우유900밀리리터(ml)1입 등 기존 실속 상품 3종을 더한 총 9종 상품을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 소비자들에게 해당 상품 금액의 30%를 페이백해주고, GS페이로 결제하는 경우 스탬프 적립,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GS25는 향후 조미김 20봉, 소시지, 닭가슴살, 냉장 간편식 등 국민 물가 안정 체감 기준이 되는 상품들을 편의점형 리얼프라이스 상품으로 지속 개발해 연말까지 30종 이상의 상품을 추가로 선보이며 물가 안정 플랫폼의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김천주 GS리테일 편의점지원부문장(상무)은 "고물가 시대 소비자들이 실질적인 물가 인하 체감을 하실 수 있도록 GS리테일이 1만7000여 물가 안정 플랫폼으로 역할을 하고자 한다"며 "리얼프라이스 상품의 확대는 강소기업의 성장과 소비자 후생 증대 등 ESG경영 활동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hkp@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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