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이면 지속생산 가능한 대나무 펄프 사용, 환경부하 최소화
'밤부케어' 화장지 매출액의 1%, 녹색인프라 취약지역 도시숲 조성에 기부

크리넥스 밤부케어 신제품. (사진=유한킴벌리)/그린포스트코리아
크리넥스 밤부케어 신제품. (사진=유한킴벌리)/그린포스트코리아

유한킴벌리 크리넥스가 더 나은 지구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하나로 대나무 펄프를 원료로 만든 화장지 '크리넥스 밤부케어'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은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우선순위에 두고 지속적인 생산이 가능한 대나무펄프 원료로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대나무는 나무가 아닌 여러해살이풀로서 6개월이면 생산이 가능해 대표적인 대체펄프로 조명받고 있다.

신제품은 소비자가 원하는 높은 품질을 구현하고 있다. 대나무 원단의 3겹 화장지로 먼지가 적으며 넓어진 시트와 엠보싱으로 도톰한 쿠션감을 제공한다. 국내산 대나무 수액 함유로 건강하고 산뜻한 사용이 가능하며, 우디 베르가못 향으로 더욱 상쾌한 마무리를 도와준다. 또 독일의 권위있는 피부과학 연구소 더마테스트 피부자극 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받아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다.

크리넥스는 ‘밤부케어’ 출시를 통해 가치소비를 실천하는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으며, 해당 제품 판매액의 1%를 기부하여, 도심지 내 녹색인프라 취약지역에 도시숲을 조성하고 있다.

또 2030년까지 지속가능 제품으로 매출의 95% 이상을 달성한다는 유한킴벌리의 지속가능성 목표를 실천하기 위해 전 제품에서 지속가능 산림인증 펄프를 사용하고 있으며, 제품 개선 등을 통해 연간 약 282톤의 펄프사용을 줄여 숲을 보호하고 있다.

이외에도 패키지 사용 잉크사용량 저감, 생분해 원료 사용, 기존 화장지 합지용 풀 대신 물 사용을 통해 탄소 및 화학물질 사용을 줄이고 있으며, 폴리비닐에 재활용된 플라스틱 30%를 사용, 메가롤 화장지 출시, 제품 핸들러 제거 등의 노력으로 절감한 플라스틱이 연간 약 350톤(t)에 달한다.

크리넥스 관계자는 "1971년 국내 출시 이후, 크리넥스는 대한민국의 건강위생용품 시장을 선도하며, 국민의 위생수준을 높여왔다"며 "지구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제품 개발과 숲 조성 기여를 통해 ‘생활, 건강, 지구환경을 위해 행동합니다’라는 유한킴벌리의 비전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크리넥스는 소비자 모두의 일상을 깨끗하고 안전하게 지키는 데 기여하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해피클린 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다. 위생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건강한 위생 습관 구축에 필요한 제품 기부와 더불어, 올바른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배변훈련 등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