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 취약계층 환경점검 참가자 단체 사진. (사진=한전KDN)/그린포스트코리아
기후위기 취약계층 환경점검 참가자 단체 사진. (사진=한전KDN)/그린포스트코리아

한전KDN은 19일 함평군 및 협력사와 함께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동절기 취약계층 에너지시설 환경점검 및 개선을 시행했다.

이 점검은 장마, 한파, 폭설 등 급격한 기후변화로 발생할 수 있는 누전 및 화재에 노출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방문해 위험 요인을 사전 점검하고 단독경보형 감지기 설치와 노후 설비 무료 교체 등 한전KDN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협업형 환경경영 활동이다.

이날 시행된 점검은 함평군 협조를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선정하고 한전KDN과 협력사의 협업을 통해 전기 시설 집중 점검을 시행,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해당 지역사회 협업형 환경경영 활동은 한전KDN이 ‘지구를 위한 즐거운 실천’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시행하고 있는 자체 환경브랜드 ‘KDN Eco-Life’의 일환으로 선순환을 유도하는 활동이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기업의 안정적인 사업 수행과 함께 미래를 준비하는 지속가능경영은 이제 책임의 영역”이라면서 “특히 공공기관이 지자체, 협력사와의 협업을 통해 ESG 환경경영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서 선순환적인 모범 사례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은 ‘국민과 함께 E(이)로운 S(세)상을 G(그)리자 캠페인’을 바탕으로 한 ESG경영 실천 활동으로 친환경 중고거래 카프리(Carbon Free) 마켓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회용컵 사용 확산, 플로깅 챌린지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환경경영을 시행하고 있다. 

sih@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