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캐피탈, 2023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획득 .(사진=NH농협금융지주)/그린포스트코리아
NH농협캐피탈, 2023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획득 .(사진=NH농협금융지주)/그린포스트코리아

NH농협캐피탈은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NH농협캐피탈은 다양한 워라벨 프로그램운영으로 직장과 가정의 양립 가능하게 하는 직장환경을 조성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를 적극 실천한 점을 인정받았다.

실제 NH농협캐피탈은 워라벨 프로그램으로 ▲업무 유연성 및 효율성 제고를 위한 탄력적 근로시간제 운영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PC-오프(OFF) 제도 운영 ▲직원 및 배우자의 건강까지 책임지는 배우자 의료비 지원 ▲원격지 임직원의 보금자리를 위한 가족동반부임 사택지원 ▲어린자녀를 둔 워킹맘&워킹대디를 위한 가족돌봄 근로시간 단축제도 등을 시행했다.

이번 인증 획득을 위해 NH농협캐피탈은 서류심사와 경영진, 임직원 인터뷰를 포함한 현장심사 등 엄격한 검증 과정을 거쳤다. 인증 기간은 2026년까지 3년간이다.

서옥원 NH농협캐피탈 대표이사는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며 구성원의 만족과 성장이 회사의 성과로 연결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업무 능률과 삶의 균형을 동시에 지켜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