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혜경 신테카바이오 경영총괄 사장과 송시환 코아스템켐온 비임상CRO사업부 사장이 업무협약(MOU) 체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테카바이오)/그린포스트코리아
조혜경 신테카바이오 경영총괄 사장과 송시환 코아스템켐온 비임상CRO사업부 사장이 업무협약(MOU) 체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테카바이오)/그린포스트코리아

인공지능(AI) 신약개발 전문기업 신테카바이오가 13일 대전 둔곡 신테카바이오 AI바이오 슈퍼컴센터에서 글로벌 비임상 CRO 전문 기업인 코아스템켐온과 AI 신약개발의 비임상서비스 지원 및 사업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체결식은 조혜경 신테카바이오 경영총괄 사장, 이호영 개발기획팀 팀장, 송시환 코아스템켐온 비임상CRO사업부 사장, 박창율 사업본부 본부장 등 양사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신테카바이오의 합성신약 후보물질 발굴 AI플랫폼 딥매처(DeepMatcher®)를 활용한 DDC(DeepMatcher Drug Candidate) 및 SaaS(Software as a Solution) 서비스와 코아스템켐온의 비임상 시험 서비스를 연계해 비임상 연구개발 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신테카바이오는 AI 신약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빠르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양사는 신테카바이오 USA와 최근 설립된 미국법인 Corestemchemon US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 진출 및 비즈니스 영역 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양사가 글로벌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만큼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로 양사 간의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된다.

조혜경 신테카바이오 경영총괄 사장은 "비임상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코아스템켐온㈜과의 협력이 당사의 AI 신약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며 "AI 신약 플랫폼을 통해 도출한 결과를 코아스템켐온의 비임상 시험으로 빠르게 검증함으로써 신규 약물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상호 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