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전문점 메뉴 '크런치 콘소메 치킨'...10일까지 8000원대 반값에
13일까지 냉동 과일·채소 12개 품목 1000원 할인 판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농산 매장에서 냉동과일을 쇼핑하는 모습. (사진=롯데마트)/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농산 매장에서 냉동과일을 쇼핑하는 모습. (사진=롯데마트)/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마트가 고물가 시기에 먹거리 부담을 확 낮춘다.

먹거리 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소비자의 물가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이다. 실제 5일 통계청에 따르면, 소비자물가지수는 112.74로 전년과 비교해 3.3% 상승한데 반해, 품목별로 살펴보면 농축수산물 6.6%, 외식은 4.8%나 늘며 전체 소비자물가지수와 비교해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

이에 롯데마트는 7일 소비자들의 외식비 부담을 줄이고자 오는 10일까지 외식 대표 품목인 치킨을 반값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반값 치킨은 이날 새롭게 출시한 '크런치 콘소메 치킨'이다. 행사 카드(롯데, KB국민, BC, 신한카드)로 결제한 엘포인트 회원에게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정상 판매가에서 절반 수준으로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크런치 콘소메 치킨 반값 행사를 위해, 평소 치킨 할인 행사 물량과 비교해 약 50%가량 확대한 4만 마리 규모의 계육을 사전에 확보하며 원가 경쟁력을 높였다.

크런치 콘소메 치킨은 롯데마트의 대표 치킨 상품인 '큰 치킨'에 푸드이노베이션센터(FIC)에서 직접 개발한 콘소메 시즈닝을 더한 상품이다. 10호 냉장 계육을 사용해 양이 푸짐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의 후레이크와 단맛과 짠맛이 적절하게 어울어진 콘버터맛의 시즈닝을 조합해 치킨 전문점 수준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6개월간 100여 차례 이상 테스트를 진행하며, 뭉치지 않고 튀김옷에 골고루 묻어나는 최적의 시즈닝 입자 크기를 개발했다. 전문점과 달리 조리 후 진열 판매하는 대형마트의 운영 구조로 인해 치킨이 식으면서 기름과 시즈닝이 뭉쳐 맛을 떨어뜨릴 수 있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다.

롯데마트·슈퍼 델리개발팀 상품기획자(MD)는 치킨의 트렌드가 액체류 소스에서 가루 형태의 시즈닝이 첨가된 치킨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점, 대형마트에서는 후라이드, 양념 치킨 등 전통적인 치킨 메뉴로 국한되어 고객의 선택지가 부족한 점을 고려해 시즈닝 치킨 상품을 기획했다.

또 롯데마트는 오는 13일까지 냉동 과일·채소 12개 품목에 대해 1000원 할인 판매한다. 지난 봄 이상 저온 현상에 이어 여름철 폭염과 집중 호우 등 기후 피해와 더불어 병충해까지 겹치면서 주요 과일들의 작황 부진으로 가격이 급등한 상황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상대적으로 가성비가 우수한 냉동 농산물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11월 냉동 농산물의 매출을 살펴보면 지난해 동기간과 비교해 냉동 과일과 채소는 각 30%가량 큰 폭으로 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객의 구매 빈도가 높은 품목들로 엄선했다. 대표 상품으로 '국산 냉동 딸기(1kg/봉)'와 '냉동복숭아(700g/봉/그리스산)', '냉동 페루산 블루베리(1.2kg/봉)'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벨기에산 유기농 콜리플라워, 완두콩, 그린빈, 당근 4가지로 구성된 'ARDO 냉동 유기농 채소믹스(600g/봉)'도 파격가로 선보인다.

신지민 롯데마트·슈퍼 델리개발팀 MD는 "외식비 부담을 줄이면서도 치킨 전문점 못지 않은 맛과 다양성을 제공하고자 크런치 콘소메 치킨 개발해 반값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과 더불어 맛과 품질을 갖춘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