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에 온정의 손길 전해

한국전력공사 전력노조가 창립기념일을 맞아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한국전력공사)/그린포스트코리아
한국전력공사 전력노조가 창립기념일을 맞아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한국전력공사)/그린포스트코리아

한국전력공사의 전국전력노동조합은 5일 강원도 횡성에서 제77차 노조창립기념일을 맞이하여 겨울철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연탄 6000여 장을 기부하고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시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최철호 위원장은 전국 지부위원장 등 노조원 60여 명과 함께 독거노인 세대에 생필품을 전달하고, 연탄나눔 및 도시락 배달, 주거취약세대에 대한 전기설비 점검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전력노조는 회사의 경영위기 극복에 동참하고자 기존의 창립기념행사를 대신해 동해안-수도권 고압설비 건설사업 경과지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손길을 보내고자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했다.

노조는 취약계층의 안전과 복지향상에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 초에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연탄 3만7000장을 기부한 바 있다.

최철호 전력노동조합 위원장은 "자신이 어려우면 어려울수록 주변의 더 힘든 이웃에게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이번 봉사활동을 준비하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주변에 더 많은 온정이 이웃에게 전달되길 바라고, 전기요금 정상화 또한 국민 어려분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전은 2015년부터 매년 전 직원이 급여의 일부를 모아 조성한 러브펀드 재원을 바탕으로 전국 에너지빈곤층 대상 '따뜻한 겨울 연탄나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전국 900여 가구에 연탄 총 18만 장을 지원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