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 교육 받은 정수기 위생 전문가 서비스품질 매니저(QM)가 제공하는 토탈케어서비스
렌탈 기간 중 1회 무상 서비스, 유로관·추출부·내외부 세척 제공

코웨이 토탈케어서비스. (사진=코웨이)/그린포스트코리아
코웨이 토탈케어서비스. (사진=코웨이)/그린포스트코리아

최근 정수기 위생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정수기 위생 전문가가 제공하는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토탈케어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는 2022년 8월 정수기 위생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조직인 토탈케어서비스센터를 신설했다.

이곳에서는 정수기 위생을 강화하기 위한 서비스품질 매니저(QM, Quality Manager)를 선발, 교육한다. QM은 36개월 이상 사용한 정수기 렌탈 고객이 원하는 경우, 렌탈 기간 동안 1회 무상으로 제품 내부는 물론 외부 위생까지 관리하는 '정수기 토탈케어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현재 전국 코웨이 토탈케어서비스센터에는 약 80여 명의 QM이 소속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정수기를 렌탈하면 점검 주기에 맞춰 코디를 통한 정기적인 관리서비스가 제공된다. 필터 교체부터 탱크 살균 등 탱크 점검, 외부 추출구 점검 등 깐깐한 관리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또 고객서비스 차원에서 추가로 제공되는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인 토탈케어서비스는 제품 내부에 물이 흐르는 유로관과 추출부 교체, 내외부 세척까지 추가로 제공해 더욱 안심하고 정수기를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더해 방열판, 후면팬 등 마시는 물과 관계는 없지만 제품의 장기간 사용을 위해 먼지가 있는 부분까지 청결하게 세척을 해주기 때문에 고장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이러한 코웨이의 특화된 서비스 중심에 있는 QM은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갖춰 현장에 배치되기 때문에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도가 높다. QM은 역량과 기술, 서비스 마인드를 갖추기 위해 약 3개월 동안 ▲제품 이해 ▲위생서비스 기술 ▲고장 진단 및 AS 예방 ▲고객 응대  ▲서비스 마인드 등의 다방면의 철저한 교육을 받고 테스트를 통과해야만 현장에 나가 고객을 응대할 수 있다.

이에 주기적으로 서비스인증제를 실시해 레벨에 맞춰 적합한 업무를 배치 및 진행하기 때문에 업무 효율도가 높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디들의 정기적인 관리서비스에 추가적인 토탈케어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만족도가 크게 증가했다"며 "정수기의 기본은 위생인 만큼 앞으로도 코웨이 정수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위생 서비스 확대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코웨이 정수기 토탈케어서비스는 일부 제품 대상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내년 1월부터는 모든 정수기로 확대 적용된다. 코웨이 정수기 렌탈 후 36개월 이상 사용한 고객 중 토탈케어서비스를 원하는 경우에는 코웨이 고객 센터로 신청하면 렌탈 기간 중 1회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