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사업 부문 중심 협업 진행…양사 노하우 공유 및 수익성 확보 기대

IBK투자증권은 23일 서울 용산구 웰컴금융타워에서 월컴저축은행과 사업 확대 및 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월컴저축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IBK투자증권은 23일 서울 용산구 웰컴금융타워에서 월컴저축은행과 사업 확대 및 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월컴저축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IBK투자증권이 웰컴저축은행과 사업 확대 및 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웰컴금융타워에서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이사, 김성한 IBK투자증권 부사장,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 부회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사업 확대 및 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노하우 및 네트워크를 공유, 확장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신사업 성장동력을 발굴하는 데 협력하기 위해 체결됐다.

업무 협력범위는 ▲부동산금융 ▲기업금융 ▲자금운용 ▲리서치 ▲신사업 부문을 중심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수익성 확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협업 진행에 따라 향후 전략적 업무 협약범위를 상호 협의 하에 확대하기로 했다.

IBK투자증권은 다양한 부분에서 꾸준히 실적을 내고 있는 증권사로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상품을 개발하는 역할 등을 맡는다. 웰컴저축은행은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 중심의 영업 노하우를 활용해 사업에 참여하고 양사의 수익성 확보를 위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는 "이번 전략적 업무협약이 어려운 시장 환경을 극복하고, 새로운 사업 동력을 찾아내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양사의 시너지가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