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7일까지 신청 접수
장학금, 공감 교육, 사회혁신 프로젝트, 해외탐방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재단법인 티앤씨재단이 2024년도 장학생을 모집한다. (사진=티앤씨재단)/그린포스트코리아
재단법인 티앤씨재단이 2024년도 장학생을 모집한다. (사진=티앤씨재단)/그린포스트코리아

재단법인 티앤씨재단(이하 재단)이 내달 17일까지 2024년도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재단은 2017년 설립된 장학교육재단으로, 공감 능력을 길러주는 교육 프로젝트 개발과 함께 장학, 복지, 학술연구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장학생 모집 대상은 내년 고등학교에 진학 예정인 중학교 3학년 및 대학교 2~3학년 학생들이다. 선발된 고등학생과 대학생은 멘토와 멘티 프로그램으로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티앤씨재단 장학생들은 자신의 꿈과 비전을 찾고 내면의 목소리를 성찰하는 '자아 찾기', 여러 분야 전문가들의 강연을 듣고 실생활에 적용하기 위한 워크숍, 타인의 고통을 해결하기 위한 사회혁신 프로젝트, 유럽 해외 탐방, 몽골 봉사활동, 미디어 리터러시 수강 등 다양한 활동을 한다.

장학생 프로그램을 마친 졸업생들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예비 사회적기업 및 스타트업을 창업하기도 하며, 운동, 예술, 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 포진해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 있다.

한편, 티앤씨재단의 공감 교육 커리큘럼은 일반 고등학교에서 강연을 요청해올 만큼 교육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 자세한 장학생 모집요강과 활동내용은 티앤씨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