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한인정치인포럼 참가한 한인 정치인 80여 명 산업시찰 및 문화탐방
오전 LG사이언스파크, 오후 청와대 및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방문
대한민국 디지털 첨단 기술 및 주요 제품 체험 및 문화, 역사탐방 진행

제9차 세계한인정치인포럼 참가자들이 LG사이언스파크서 디지털 첨단 기술 체험하고 있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그린포스트코리아
제9차 세계한인정치인포럼 참가자들이 LG사이언스파크서 디지털 첨단 기술 체험하고 있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그린포스트코리아

세계한인정치인포럼에 참가한 한인 정치인 80여 명이 15일 문화탐방에 나섰다. 

오는 16일까지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리는 제9차 세계한인정치인포럼은 세계 각국 주류사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인 정치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모국과의 우호적인 관계발전 방안을 마련하고 거주국 한인사회의 정치력 신장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다.

이날 오전 한인 정치인들은 서울 마곡 소재의 LG사이언스파크를 방문해 'LG이노베이션 갤러리'에서 대한민국의 수준 높은 디지털 첨단 기술과 주요 제품을 체험하는 투어를 진행했다. 

이어 30여 년 이상의 배터리 업력 및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세계 배터리 시장을 이끌며 미래 첨단전략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 사업에 대한 소개를 들으며 LG사이언스파크 산업시찰을 마쳤다.

오후에는 청와대를 방문해 본관과 영빈관, 상춘재, 녹지원 등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홍수정 미국 하원의원은 "미디어로만 접하던 공간을 직접 방문하고 관련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매우 의미있었다"며 "특히 한국의 수준 높은 디지털 첨단 기술과 제품은 한국인으로서 자부심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