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이주식 갤럭시아머니트리 팀장, 고광림 갤럭시아머니트리 상무, 류지해 미래에셋증권 이사, 이용재 미래에셋증권 선임매니저. (사진=갤럭시아머니트리)/그린포스트코리아
(왼쪽부터) 이주식 갤럭시아머니트리 팀장, 고광림 갤럭시아머니트리 상무, 류지해 미래에셋증권 이사, 이용재 미래에셋증권 선임매니저. (사진=갤럭시아머니트리)/그린포스트코리아

갤럭시아머니트리가 미래에셋증권이 주관하는 '토큰증권 워킹그룹'(STWG, Security Token Working Group)에 합류했다고 26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은 토큰증권 시장 선점과 생태계 구축을 위해 '워킹그룹'(STWG)과 '넥스트 파이낸스 이니셔티브'(NFI)로 이원화된 협력체를 운영하고 있다. 토큰증권 실무 협의체인 STWG에는 갤럭시아머니트리를 비롯해 링거스튜디오, 지크립토, 나이스피앤아이, 코인플러그 등 다양한 조각투자사, 블록체인 기술 기업, 평가사 등이 함께하고 있다. 최근에는 K-콘텐츠 제작사 '게니우스', K-콘텐츠 투자사 쏠레어파트너스 등이 합류했으며, 대형 플랫폼 기업들의 연합체인 NFI에는 SK텔레콤과 하나금융그룹이 함께한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지난 25일  미래에셋증권과 토큰증권에 대한 업무협력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체결식은 갤럭시아머니트리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고광림 갤럭시아머니트리 신규사업본부장과 이주식 토큰증권(STO)사업팀장, 류지해 미래에셋증권 이사와 이용재 디지털자산TF 선임매니저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토큰증권에 대한 핵심 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시장 탐색과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한 사업 기회를 창출할 예정이다. 특히 토큰증권에 적합한 다양한 기초자산의 공동 연구를 통해 다양한 토큰증권 상품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주식 갤럭시아머니트리 STO사업팀 팀장은 "당사는 분야별 전문성을 갖춘 파트너사들뿐 아니라 유관 기관들과 함께 신재생에너지, 경주마, 항공기 금융 등 다양한 기초자산에 대해 토큰증권 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오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에셋증권의 ST워킹그룹에 합류하며 신규 아이템 확보를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