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 컨설팅 통한 협업모델 구축...클립 지갑으로 멤버십 대체불가토큰(NFT) 연동
편의점 쿠폰·카드결제 할인 등 다양한 혜택…투자 가치 아닌 실생활 NFT 사례

그라운드엑스 신한둥이 대체불가토큰(NFT). (사진=그라운드엑스)/그린포스트코리아
그라운드엑스 신한둥이 대체불가토큰(NFT). (사진=그라운드엑스)/그린포스트코리아

그라운드엑스가 대체불가토큰(NFT) 얼라이언스 '그리드(GRID)' 참여사인 신한카드, 이마트24와 이마트24-신한카드 콜라보 멤버십 신한둥이 NFT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신한둥이는 이마트24의 브랜드 캐릭터인 원둥이에 신한카드의 브랜딩을 더한 이마트24-신한카드 콜라보 멤버십 NFT로, 이마트24 쿠폰과 신한페이(pay) 결제 할인, 올댓 쇼핑 할인 등 10여 가지 풍부한 온·오프라인 혜택이 담긴다.

이번 멤버십은 금융과 유통을 대표하는 두 기업이 그라운드엑스가 NFT 대중화를 위해 추진하는 그리드를 통해 협업을 기획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그리드가 제공하는 컨설팅을 기반으로 NFT 협업 모델을 구축하고 마케팅과 멤버십 운영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그라운드엑스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을 통해 신한카드와 이마트24 서비스 간 NFT 연동도 지원한다. 유저는 구매한 멤버십 NFT를 클립 지갑으로 받은 뒤 이마트24 앱과 신한pLay MyNFT 메뉴에서 인증을 거쳐  멤버십 혜택을 사용할 수 있다. 또 기업 역시 별도의 추가 서비스 개발 없이 클립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기능을 활용해 자사 서비스에 지갑과 NFT를 연결하고 고객 대상 공동 마케팅을 펼칠 수 있다.

그라운드엑스 관계자는 "발행 기업의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던 기존 멤버십 NFT와는 달리 다양한 활용처를 담은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며 "이번 멤버십을 통해 NFT를 더 이상 투자가 아닌 실생활에서 쓸 수 있는 개념으로 만들고, 향후 기업들이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방안으로 NFT를  도입할 수 있도록 그리드를 통해 아낌 없는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마트24-신한카드 콜라보 멤버십 NFT는 이날부터 오는 16일까지 신한카드 올댓 웹사이트에 선착순으로 판매된다. 멤버십 NFT에 대한 상세 내용은 신한pLay 이벤트 페이지와 이마트24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