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상생 프로그램 ‘KB마음가게 캠페인’을 시행한다. (사진=KB금융그룹)/그린포스트코리아
KB금융그룹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상생 프로그램 ‘KB마음가게 캠페인’을 시행한다. (사진=KB금융그룹)/그린포스트코리아

KB금융그룹이 서울 시내 60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KB금융그룹 영상 및 캠페인 참여가게의 홍보영상을 해당 가게에 설치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송출하면 소정의 지원금을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인 ‘KB마음가게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연일 고공행진하는 고물가에도 손님들에게 착한 가격으로 따뜻한 한끼를 제공하는 소상공인에게 작은 힘을 보태고자 기획됐다.

지원 대상 업체는 행정안전부의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된 가게를 대상으로 캠페인 참여의사 및 착한 가격을 유지하게 된 사연 등 종합적인 인터뷰를 거쳐 선정됐다.

‘착한가격업소’란 서비스 가격을 지역의 평균 가격 이하로 제공하면서 위생 상태와 친절도가 우수한 업소를 행정안전부의 기준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한 곳을 말한다.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시작된 캠페인은 가게 광고 홍보 채널로도 활용되면 좋겠다는 여러 사장의 아이디어에 착안해 참여하는 가게들의 홍보영상을 별도로 제작해 다음주부터 송출할 예정이다.

KB금융그룹의 모델 박은빈 배우가 가게 소개 영상의 전반부와 후반부에 스페셜 나레이터로 참여한다.

이 영상은 60여 가게에서 KB금융그룹 광고와 함께 송출돼 캠페인에 참여하는 업체들 간에 서로를 알리는 홍보채널로도 활용된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KB금융그룹과 연을 맺고 있는 이해관계자를 더 깊이 이해하여 공존의 기틀을 만들고 공고해진 신뢰 관계 속에서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변화를 추구할 수 있는 상생 방안을 함께 찾아가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삶의 터전에서 최선을 다하시는 소상공인 분들을 위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가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캠페인은 향후 소상공인 지원 효과 등을 검토해 서울 지역에서 수도권 및 전국 지역으로 점차 지원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son90@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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