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SW 업데이트·디지털 키 2 등 새로운 첨단 사양 추가
기아 ‘The Mainstream’ 주제로 다양한 마케팅 행사 실시

기아가 18일 출시·판매 하는 4세대 쏘렌토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쏘렌토'(사진=기아)/그린포스트코리아
기아가 18일 출시·판매 하는 4세대 쏘렌토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쏘렌토'(사진=기아)/그린포스트코리아

기아가 4세대 쏘렌토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쏘렌토(이하 쏘렌토)’를 18일 본격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한다. 

4세대 쏘렌토는 지난 2020년 출시 후 매년 국내에서 6만대 이상 판매되며 3년 연속 중형 SUV 시장 1위를 지켜온 모델이다. 올해도 상반기까지 3만 6000대 이상 판매되며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쏘렌토의 상품성 개선 모델은 기아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에 기반한 세련되고 강인한 외관과 함께 개방감과 편의성을 겸비한 실내를 갖췄다.

기아는 쏘렌토에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e 하이패스(hi-pass) ▲스트리밍 플러스 ▲빌트인 캠 2 ▲기아 디지털 키 2 등 첨단 사양은 물론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측방 접근차/추월시 대향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 2)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적용했다.

또한 ▲10 에어백 시스템 ▲프로젝션 타입 후진 가이드 램프 등 안전사양과 ▲디지털 센터 미러 ▲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더해 탑승객의 안전하고 편안한 이동을 돕는다.

고객은 ▲2.5 가솔린 터보 ▲2.2 디젤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등 3가지 파워트레인과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 트림 및 ▲디자인 특화 트림 그래비티를 선택할 수 있다.

쏘렌토의 트림별 가격은 ▲2.5 가솔린 터보 3506만 원 ~ 4193만 원 ▲2.2 디젤 3679만 원 ~ 4366만 원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4WD 4161만 원 ~ 4831만 원이며 ▲하이브리드 2WD 모델은 친환경차 세제혜택 후 기준 3786만 원 ~ 4455만 원이다.

기아는 쏘렌토를 ▲2.5 가솔린 터보 ▲2.2 디젤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등 3가지 파워트레인과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 트림과 ▲시그니처 기반 디자인 특화 트림 그래비티로 운영할 예정이다.

쏘렌토의 트림별 가격은 ▲2.5 가솔린 터보 3506만 원 ~ 4193만 원 ▲2.2 디젤 3679만 원 ~ 4366만 원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4WD 4161만 원 ~ 4831만 원이며 ▲하이브리드 2WD 모델은 친환경차 세제혜택 후 기준 3786만 원 ~ 4455만 원이다.

기아 관계자는 “국내 중형 SUV 시장의 표준을 선도해온 쏘렌토가 한층 더 세련된 디자인과 혁신적인 상품성을 갖추게 됐다”며 “쏘렌토는 시대의 흐름을 반영해 중형 SUV가 나아가야할 모습을 제시하며 시장의 확실한 메인스트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는 쏘렌토 출시를 기념해 시대의 변화에 맞춰 진취적이고 유연하게 진화해온 쏘렌토와 고객들의 모습을 담아 ‘The Mainstream’을 주제로 마케팅 행사를 실시한다.

기아는 새로워진 쏘렌토의 모습과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광고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며, 18일부터 이달 27일까지는 서울시 강남구 소재 신세계백화점 센트럴시티 오픈스테이지에서 특별 전시를 진행한다.

hdlim@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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