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쏘렌토 상품성 개선 모델, 미래지향적 외형과 시련미 갖춰
가솔린/디젤/HEV 4WD는 8월 중순, HEV 2WD는 인증 후 출시

기아가 공개한 4세대 쏘렌토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쏘렌토’(사진=기아)/그린포스트코리아
기아가 공개한 4세대 쏘렌토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쏘렌토’(사진=기아)/그린포스트코리아

기아가 4세대 쏘렌토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쏘렌토’의 디자인을 공개했다.

4세대 쏘렌토는 지난 2020년 출시 후 매년 국내에서 6만대 이상 판매되며 3년 연속 중형 SUV 시장 1위를 지켜온 차량이다. 올해도 상반기까지 3만 6천대 이상 판매되며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기아는 더 뉴 쏘렌토에 브랜드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반영해 신차 수준으로 디자인을 변경했다.

더 뉴 쏘렌토는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구성하는 다섯 가지 키워드 중 ‘자연과 조화되는 대담함(Bold for Nature)’을 기반으로 미래지향적인 세련미와 강인한 이미지가 조화를 이룬 외장과 첨단 기술 기반의 모던한 실내 디자인을 갖췄다.

특히 실외 디자인은 전면부에 시그니처 스타맵 라이팅 주간주행동(DRL)을 배치해 미래 모빌리티의 인상을 더했으며, 볼륨감을 한층 높인 후드와 함께 과감한 비례로 디자인한 범퍼로 SUV로서의 당당한 외형을 연출했다.

또한 실내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가 적용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인포테인먼트/공조 전환 조작계 ▲지문인증 시스템 등 운전자 중심의 환경을 구성했다.

기아는 더 뉴 쏘렌토의 가솔린 및 디젤 모델과 하이브리드 4WD 모델은 8월 중순에 가격을 공개하고 출시할 예정이며, 하이브리드 2WD 모델은 인증이 완료된 후 환경친화적 자동차 세제 혜택이 적용된 가격을 공개하고 출시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쏘렌토는 시대가 요구하는 디자인에 발맞춰 매 순간 가장 세련된 SUV의 기준을 제시하며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아왔다”며 “기존 쏘렌토를 계약하고 출고를 기다리시는 고객께는 순차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