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모터 웨이’ 전략의 시작을 알리는 N 브랜드 최초 고성능 전기차
축적해 온 주행 기술과 전동화의 융합, "전기차로 주행감성까지 잡다"

현대자동차가 새로운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IONIQ 5 N)’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영국 최대 자동차 축제인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N 브랜드의 최초 전기차 '아이오닉 5 N'을 세계 최초 공개한 현대자동차. 사진은 아이오닉 5 N(사진=현대자동차)/그린포스트코리아
영국 최대 자동차 축제인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N 브랜드의 최초 전기차 '아이오닉 5 N'을 세계 최초 공개한 현대자동차. 사진은 아이오닉 5 N(사진=현대자동차)/그린포스트코리아

현대자동차가 과거부터 축적해 온 주행 기술과 전동화를 융합해 주행성능까지 갖춘 전기차를 선보인다.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은 지난 13일 영국 최대 자동차 축제인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Goodwood Festival of Speed)’에서 아이오닉 5 N을 최초 공개했다.

아이오닉 5 N은 과거 유산을 계승해 유연한 전동화를 추진한다는 현대자동차의 핵심 전동화 전략 ‘현대 모터 웨이(Hyundai Motor Way)’의 실행을 알리는 모델이다.

현대차는 지금까지 수많은 모터스포츠 경기에 참가하며 쌓아 올린 경험과 내연기관 N 고성능 차량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성능 차량용 서스펜션, 브레이킹 시스템 등을 개발해 왔으며, 전용 전기차를 통해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열관리, 회생제동 등 다양한 전동화 기술을 발전시켜 왔다.

N 브랜드는 2015년 출범해 2017년 N 브랜드 첫 모델인 ‘i30 N(아이써티 엔)’을 출시한 바 있으며, 이번 아이오닉 5 N을 통해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 첫 발을 내딛었다.

아이오닉 5 N은 과거부터 축적해온 현대차의 첨단 기술을 집약해 주행 성능을 대폭 끌어올린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인 셈이다. 현대차는 과거부터 축적해온 최고 수준의 기술을 아이오닉 5 N에 적용해 전동화 시대에도 변치 않는 운전의 즐거움과 주행감성을 제공하고, 고성능 전기차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전기차 시장에서 리더십 포지션을 확고히 할 계획이다.

실제 아이오닉 5 N은 N 브랜드가 추구하는 3대 핵심 요소인 ▲곡선로 주행능력(Corner Rascal) ▲레이스 트랙 주행능력(Race Track Capability) ▲일상의 스포츠카(Everyday Sports Car)를 모두 갖췄다.

특히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후륜 모터 합산 478kW(650마력, 부스트 모드 기준)의 최고 출력과 770Nm(78.5kgf·m, 부스트 모드 기준)의 최대 토크를 자랑한다. 또한 84.0kWh의 고출력 배터리와 고성능 EV 특화 열관리 제어 시스템 등 다양한 고성능 전기차 N 전용 기술들을 적용해 압도적인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고성능 브랜드 N은 현대차 기술력의 중심으로 현대차 전체의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있다”며 “N 브랜드의 기술력과 모터스포츠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은 과거로부터 내려오는 현대차의 유산을 계승하며 전기차 시장의 판도를 바꿔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13일 영국 웨스트 서식스(West Sussex)에서 진행되는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아이오닉 5 N의 주행성능을 입증했다.

현대차는 굿 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의 메인 이벤트인 ‘힐클라임 코스’ 주행에서 아이오닉 5 N 및 아이오닉 5N 드리프트 쇼펙 쇼카를 중심으로 i20 N WRC Rally 1, i30 N TCR, Elantra N TCR 등 모터스포츠 차량들과 RN22e, N Vision 74 등의 롤링랩 차량을 출전시켜 N 브랜드의 기술력과 브랜드 스토리를 선보였다.

틸 바텐베르크(Till Wartenberg) 현대차 N브랜드 & 모터스포츠 사업부장은 “아이오닉 5 N은 고객들의 니즈를 면밀히 반영하고, 다양한 첨단 기술을 적용해 운전의 재미를 한 단계 끌어올린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라며 “현대차의 기술력과 열정의 동력원인 N 브랜드는 아이오닉 5 N을 비롯해 내연기관, 전기차, 수소차 등 다양한 고성능 차량을 통해 N 특유의 재미있는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