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분기 잠정실적 발표… 매출 19조 9988억원
상반기 매출 40조원 돌파, 영업익 3년 연속 2조원 상회

LG전자 CI(사진=LG전자)
LG전자 CI(사진=LG전자)

LG전자가 올해 2분기 역대 최고수준의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LG전자는 7일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LG전자는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9조 9988억 원, 영업이익 8927억 원을 기록했다.

역대 2분기 기준 매출액은 최대, 영업이익은 두 번째를 달성했다.

매출액의 경우 사업 구조적 측면에서 전장 사업 등 기업간거래(B2B) 비중을 확대하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글로벌 경기 둔화로 인한 수요회복 지연 및 시장 내 경쟁 심화에도 불구하고 달성한 성과라 의미가 크다.

영업이익 또한 사업의 질적 성장 가속화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대폭(12.7%) 늘었다. LG전자는 이번 성과를 전사 워룸(War Room) Task 등 사업의 근본적 체질 개선을 위해 기울인 노력이 가시화된 결과로 평가했다.

특히 이번에 발표한 2분기 잠정실적에 인적 구조 선순환(희망퇴직 등)과 관련한 비경상 비용이 포함돼 있는 점을 감안하면, 사업 성과를 기반으로 한 영업이익은 시장의 기대치를 상회하는 수준이다.

특히 생활가전, B2B 공조, TV 사업, 전장 등 LG전자가 집중하고 있는 주요 사업에서 성과가 이어졌다. 생활가전은 무더위 속에서 제습기, 에어컨 등 고효율 제품 매출이 늘어났으며, 시스템 에어컨이 두자릿수 이상 매출 성장을 기록하는 등 B2B 공조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

TV 사업은 수요의 침체 속에서도 WebOS 콘텐츠/서비스 사업의 성장과 LG스탠바이미 Go 등 신제품이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전장사업은 높은 수주잔고와 안정적인 공급망 관리를 통해 고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성과르 LG전자의 상반기 실적은 역대 상반기 중 매출액은 2번째, 영업이익은 3번째로 높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전망된다. LG전자의 올 상반기 매출액은 2년 연속 40조 원을 넘겼고, 영업이익은 3년 연속 2조 원을 상회했다.

LG전자는 이달 말 예정된 실적설명회를 통해 2분기 연결기준 순이익과 각 사업본부별 실적을 발표할 계획이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