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243개 지자체와 연계한 이벤트 진행

신한카드가 행정안전부와 함께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착한가격업소 활성화에 나선다.

16일 신한카드는 행정안전부와 착한가격업소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맺고 지역 경제 상생을 위한 정부의 소상공인 정책 수립을 지원하기로 했다.

신한카드와 행정안전부는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서울청사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카드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착한가격업소 이용 증대를 위한 전국 243개 지자체와 연계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유튜브 및 대외 홍보 등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신한카드의 소상공인 마케팅 플랫폼 ‘MyShop Partner(마이샵 파트너)’를 활용해 착한가격업소의 마케팅 및 매장 관리 등도 지원한다.

또 신한카드의 상권분석 빅데이터를 통해 행정안전부가 추진하고 있는 골목상권 및 전통시장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 정책 수립을 도울 예정이다.

협약식과 함께 ‘2023년 행정안전부 지정 우수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된 5곳의 점주를 초청, 우수 업소 표창 및 시상을 진행했다. ▲북경(울산) ▲럭키세탁소(광주) ▲원당식빵(경기) ▲청학동(강원) ▲초희미용실(전북) 총 5곳에 대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여했으며, 신한카드에서 우수 착한가격업소 인증 간판을 제작 지원한다.

신한카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상권 분석 시스템 고도화 사업, 중소벤처기업연구원과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공동 연구를 진행하는 등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들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방향인 친환경, 상생, 신뢰를 토대로 소상공인, 전통시장의 부흥을 비롯, 지역 경제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당사가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on90@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