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푸드 비즈니스랩과 지난 2021년부터 협업

신한카드는 올바른 우리 먹거리를 알리고 생산자의 판매 지원을 위해 ‘신한카드 올댓’에 ‘착지프로젝트 기획관(착지관)’을 오픈했다.(신한카드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신한카드는 올바른 우리 먹거리를 알리고 생산자의 판매 지원을 위해 ‘신한카드 올댓’에 ‘착지프로젝트 기획관(착지관)’을 오픈했다.(신한카드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신한카드는 올바른 우리 먹거리를 알리고 생산자의 판매 지원을 위해 ‘신한카드 올댓’에 ‘착지프로젝트 기획관(착지관)’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착지프로젝트’는 ‘착하고 지속가능한 소비 프로젝트’의 줄임말로, 신한카드가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서울대학교 푸드 비즈니스랩과 지난 2021년부터 협업해온 프로젝트다.

우리나라 토종 품종, 동물복지 인증 축산물 및 친환경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생산자의 판매 지원을 통해 건강한 식자재가 소비자에게 다시 돌아오는 착한 선순환을 견인하고자 기획됐다.

신한카드 올댓은 경북관, 제주관 등 지방자치단체와의 상생 협력을 통해 사회적·민생경제기업 활성화 지원 사업을 추진하며 신한카드를 대표하는 ESG 상생 플랫폼으로 거듭나고자 노력해왔다. 

착지관에서는 유튜브 콘텐츠 착지프로젝트를 통해 소개된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앞으로도 착지프로젝트에서 소개한 다양한 먹거리들을 지속 추가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착지관 오픈을 기념해 5월 한 달간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 쿠폰 제공 이벤트도 준비했다. 해당 쿠폰은 신한카드 올댓 신규 회원에게 제공되는 3000원 할인 쿠폰과 중복 사용도 가능하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착하고 지속가능한 소비에 대해 소비자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고자 시작한 착지프로젝트가 신한카드 올댓 기획관 운영을 통해 보다 활성화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이 지향하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선한 영향력 1위’ 기치 아래 착지프로젝트를 통한 긍정적인 변화가 나타날 수 있도록 진정성을 담아 지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son90@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