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엘란트라 N’ 디자인 세계 최초 공개… 올해 하반기 중국 출시 예정
N브랜드 차량 품질과 기술력 앞세워 중국 고성능 시장 공략 가속한다

2023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N브랜드 모델인 '더 뉴 엘란트라 N'과 중국 현지 전략형 SUV 무사파를 세계 최초 공개한 현대자동차. 사진은 2023 상하이 모터쇼 프레스 컨퍼런스를 진행되고 있는 현대차관의 전경(사진=현대자동차)/그린포스트코리아
2023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N브랜드 모델인 '더 뉴 엘란트라 N'과 중국 현지 전략형 SUV 무사파를 세계 최초 공개한 현대자동차. 사진은 2023 상하이 모터쇼 프레스 컨퍼런스를 진행되고 있는 현대차관의 전경(사진=현대자동차)/그린포스트코리아

현대자동차가 N브랜드의 고성능 차량 기술로 중국 시장 내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현대차는 18일(현지시각)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3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더 뉴 아반떼 N’(현지명: 더 뉴 엘란트라 N) 디자인과 중국 현지 전략 SUV '무파사(MUFASA)'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중국 시장 반등을 위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날 이혁준 현대차그룹 중국 유한공사(HMGC) 전무는  “올해 고성능 N브랜드를 중국 시장에 본격 도입해 뛰어난 품질과 기술력으로 중국 고객들에게 색다른 드라이빙 체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전동화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보강하고 중국 우수 기업들과 협업해 중국 상용차 시장의 친환경 전환 및 수소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는 등 중국 탄소 중립 목표 달성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 ‘더 뉴 엘란트라 N’ 디자인 세계 최초 공개… 현대차 N브랜드 중국 본격 진출

현대자동차가 2023 상하이 모터쇼에서 공개한 ‘더 뉴 엘란트라 N’(사진=현대자동차)/그린포스트코리아
현대자동차가 2023 상하이 모터쇼에서 공개한 ‘더 뉴 엘란트라 N’(사진=현대자동차)/그린포스트코리아

이날 공개된 이날 공개된 ‘더 뉴 엘란트라 N’은 지난 3월 출시한 아반떼 부분변경모델 ‘더 뉴 아반떼’의 고성능 세단 모델이다.

더 뉴 엘란트라 N의 전면부는 기본차 대비 블랙 트림부를 확대하고 외장 칼라 가니쉬를 더해 한층 더 낮은 자세로 완성됐다. 특히 더욱 볼드해진 범퍼의 캐릭터는 고성능의 역동적이고 공격적인 모습을 구현한다.

측면부에는 사이드실 몰딩을 포함해 앞뒤 범퍼를 아우르는 N 전용 레드 스트립이 적용돼 고성능차만의 차별화된 인상을 부각했다. 후면부에도 블랙 범퍼가 확대 적용하고, 범퍼 보트 테일링 디테일을 추가해 고성능차만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부각함과 동시에 공력 개선 효과도 더했다.

현대차는 더 뉴 엘란트라 N을 중국 시장에 올해 하반기 출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중국 시장 N브랜드 모델 출시 계획과 N브랜드 특화 마케팅 계획을 구체적으로 밝히며 중국 고성능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특히 현대차는 중국 시장에 올해 하반기 더 뉴 엘란트라 N을 시작으로 다양한 고성능 N 모델 출시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오는 7월 글로벌 공개 예정인 N브랜드 최초의 전동화 모델 ‘아이오닉 5 N’을 내년 중국 시장에 출시하는 등 고성능 전동화 모델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틸 바텐베르크(Till Wartenberg) N브랜드&모터스포츠사업부 상무는 “전세계 N브랜드의 팬들에게 사랑받는 모델 중 하나인 더 뉴 엘란트라 N이 중국 시장에서도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며 “N브랜드의 3대 핵심 요소를 두루 갖춘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전동화 시대의 새 지평을 여는 모델로, 지속가능한 고성능의 새로운 기준점이 될 것이라 자부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상하이 모터쇼를 시작으로 다양한 현지 특화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현대차는 N브랜드가 추구하는 감성적 즐거움과 고성능 기술력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성능 체험 프로그램도 적극 전개할 예정이다.

틸 바텐바르크 상무는 “중국 시장에서 다양한 현지 브랜드 활동을 펼치며 N이 선사하는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즐기고 고성능에 대한 열정을 가진 ‘N-투지애스트(고성능 브랜드 N 팬덤)’를 구축하고자 노력할 것”이라며 중국 시장 진출 의지를 밝혔다.

◇ 중국 현지 전략 모델, 컴팩트 신형 SUV ‘무파사’ 세계 최초 공개

현대자동차가 2023 상하이 모터쇼에서 공개한 무파사 외장(사진=현대자동차)/그린포스트코리아
현대자동차가 2023 상하이 모터쇼에서 공개한 무파사 외장(사진=현대자동차)/그린포스트코리아

이날 현대차는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현지 전략 신형 컴팩트 SUV인 무파사(MUFASA)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무파사는 중국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개발된 현지 전략 모델로, 현대차의 디자인 정체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감성을 더한 스포티함)’를 바탕으로 우아한 차체에 정교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컴팩트 SUV이다.

무파사는 스타일리시하고 혁신적인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 편의사양 및 공간성을 갖춰 집과 같은 안락하고 편리한 차별화된 이동 경험을 제공한다는 ‘무빙 스마트홈 SUV’을 콘셉트로 개발됐다.

제원은 전장 4,475mm, 전폭 1850mm, 전고 1665mm, 축거 2680mm이며, 파워트레인은 2.0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60ps, 최대토크 193Nm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특히 무파사는 ‘무빙 스마트 홈’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동급 최고 수준의 트렁크 용량(451ℓ) ▲뒷좌석 6:4 폴딩 시트 등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스마트 커넥티비티 시스템 ▲12.3인치 듀얼스크린 등 스마트 디바이스 기능을 갖췄다.

또한 차량 내부의 공기를 쾌적하고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PM 2.5 필터를 적용한 공기 청정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블루투스키 ▲스마트폰 무선충전시스템 ▲전동식 테일게이트 등 고객 중심의 최첨단 편의사양 등이 적용돼 최상의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무파사에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FCA-JT)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등 주행 안전∙편의를 위한 동급 최다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대거 적용됐다.

현대차는 중국 시장에 무파사를 올해 6월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18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2023 상하이 모터쇼에 2160㎡ 규모의 전시공간을 마련해 참가한다. 특히 ▲신차 존 ▲고성능 N 존 ▲친환경차량 존을 운영해 총 20대의 차량을 전시하며 경쟁력 있는 라인업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신차 존에는 더 뉴 엘란트라 N과 무파사는 물론, 이와 함께 중국형 싼타페, 중국 전용 다목적차(MPV) 쿠스토, 중국형 투싼 하이브리드, 중국형 쏘나타, 중국형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 팰리세이드 등 양산차를 전시한다.

고성능 N 존에는 롤링랩 RN22e, N Vision 74와 함께 모터스포츠 차량인 엘란트라 N컵카, 엘란트라 N TCR, i20 N Rally1 하이브리드 및 중국형 투싼 N라인, 라페스타 N라인 등 N브랜드의 다양한 차종을 선보인다.

친환경존에는 중국형 넥쏘와 수소연료전지시스템 및 HTWO 광저우 디오라마, 아이오닉 6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전시해 친환경 모빌리티 선도기업으로서 기술 경쟁력을 자랑한다

hdlim@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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