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는 '돈 되는 정책지원금' 서비스를 출시했다.(카카오페이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카카오페이는 '돈 되는 정책지원금' 서비스를 출시했다.(카카오페이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카카오페이는 정부에서 제공하는 정책지원금을 쉽게 확인하고, 적합한 정책지원금을 추천받을 수 있는 '돈 되는 정책지원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돈 되는 정책지원금'은 정부의 정책지원금 정보를 바탕으로 대출 금리 우대, 청년 근로 장려금, 국가 지원 청약 등 금전적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원금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별다른 정보 기재 없이 '내게 맞는 지원금'의 '사업자·청년·일반' 항목에서 필요한 지원금 공고를 간편하게 탐색할 수 있다.

‘더보기’ 탭을 통해 현금지원을 비롯한 대출·보험지원, 바우처 등의 지원금 리스트를 조회할 수 있다. 원하는 지원금 공고를 선택하면 지원대상 및 내용 등 세부사항을 확인하고 공식 사이트까지 바로 연결이 가능하다.

탐색 중 마음에 드는 공고가 있는 사용자는 지원금 공고를 즐겨찾기해 '내 관심' 탭에서 모아볼 수 있다.

지원금에 따라 한도가 존재하거나 선착순으로 마감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안내가 표시된다.

메인 페이지의 '이 주의 발견' 공고와 '인기 지원금'을 통해서는 매주 카카오페이가 선별한 지원금 공고와 동일 연령대가 관심을 가지는 지원금 1~3위를 확인할 수 있다.

'지원금 소식받기'에 동의한 사용자에게는 매주 카카오톡을 통해 정책지원금 정보를 전달하여 지속적으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사용자가 받을 수 있는 정책지원금을 놓치지 않고 공고를 쉽고 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개인사업자와 청년 등 다양한 사용자들이 유용한 정보를 탐색하고 알찬 혜택을 받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on90@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