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신발 보관·감상·관리로 고객경험 제고
다양한 마케팅으로 ‘신발관리 솔루션’ 시장 개척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인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와 슈케어를 출시한 LG전자(사진=LG전자)/그린포스트코리아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인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와 슈케어를 출시한 LG전자(사진=LG전자)/그린포스트코리아

LG전자는 31일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출시하고, 신제품만의 F.U.N(First: 최고의, Unique: 차별화된, New: 세상에 없던)한 고객경험 알리기에 나선다.

이날 출시된 LG 스타일러 슈케이스는 나만의 소중한 신발을 최적의 습도로 제대로 보관하고 예술 작품처럼 감상하는 신개념 신발 보관 전시함이다. 내부의 조명과 함께 턴테이블처럼 360도로 회전하는 받침대는 백화점 부띠끄(boutique)의 진열장처럼 신발을 더 고급스럽고 돋보이게 해준다.

이와 함께 출시되는 LG 스타일러 슈케어는 운동화나 구두 등은 물론 골프화, 축구화 등 기능성 신발과 자주 신는 데일리 슈즈까지 LG전자의 차별화된 혁신기술로 맞춤 관리해주는 프리미엄 신발관리기다. 해당 제품은 의류관리기 대명사 ‘LG 스타일러’ 특허 기술인 트루스팀(TrueSteam), 미세한 습기와 냄새까지 제거하는 제오드라이필터(Zeo-Dry filter) 등 신발관리에 최적화된 혁신기술을 탑재했다.

또한 LG전자는 투명창을 제외한 신제품 외관에 재생플라스틱을 적용했다. 이는 폐기물의 자원화와 순환 경제를 추구함으로써 미래세대를 위한 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LG전자가 실천하고 있는 ESG 경영의 일환이다.

지난해 IFA에서 처음 공개된 바 있는 두 제품은 명품 운동화나 한정판 신발 등을 더욱 돋보이게 보관하고 즐기는 동시에 최적의 방법으로 관리하는 새로운 솔루션으로 주목 받아왔다.

이에 LG전자는 신발마니아와 MZ세대 등 다양한 고객층이 신제품의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즐기면서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마케팅을 선보일 방침이다.

우선 LG전자는 국내 패션 브랜드인 ‘마뗑킴(Matin Kim)’과 협업해 서울 성수동에서 체험전시공간을 운영한다. 4월 3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마뗑킴 쇼룸 ‘하우스바이(HOUSE BY)’를 방문하는 고객은 누구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활용한 ‘슈컬렉터의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고객은 거대한 슈케이스 안에 꾸며진 ‘마뗑킴 작업실’을 비롯해 거실, 드레스룸, 휴식공간 등 다양한 장소에서 아끼는 신발을 보다 가치 있고 특별하게 보관하고 즐기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LG전자는 ‘리셀(resell)’ 플랫폼으로 유명한 ‘크림(KREAM)’과도 콜라보레이션 체험공간을 선보인다. 리셀은 한정판 신발이나 명품 등 희소성 있는 아이템을 구매해 소장하다가 필요한 사람에게 되파는 새로운 소비문화다. 고객은 잠실 롯데월드몰 크림 쇼룸에서 4월 3일부터 5월 7일까지 35일간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활용해 인기있는 한정판 신발들을 감각적으로 감상하고 관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hdlim@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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