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과 재조명한 ‘조청 모약과’ 출시

SPC삼립 프리미엄 전통 디저트 브랜드 대한과자점 '조청 모약과'.(사진=SPC삼립)/그린포스트코리아
SPC삼립 프리미엄 전통 디저트 브랜드 대한과자점 '조청 모약과'.(사진=SPC삼립)/그린포스트코리아

SPC삼립이 프리미엄 전통 디저트 브랜드 ‘대한과자점’을 론칭하고 ‘조청 모약과’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대한과자점’은 우리 고유의 전통 디저트를 다루는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로, 과거 선조들이 즐기던 다양한 전통 디저트의 매력을 담은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첫 번째로 젊은 세대들에게도 익숙한 약과를 재조명한 ‘조청 모약과’ 제품을 선보인다.

‘조청 모약과’는 우리밀과 우리찹쌀로 만든 숙성 반죽에 국산조청, 참기름, 계피가루, 생강분말을 넣어 고소하며 달콤한 풍미를 더했다. 특히 18mm가량 도톰하게 튀겨낸 약과를 조청이 깊게 스며들 수 있도록 즙청 공정을 대폭 늘려 약과를 한 입 베어 물면 부드럽고 촉촉하면서 달콤한 맛을 극대화 할 수 있다.

또한 패키지에 우리 고유의 장인정신을 대표하는 나전칠기, 과거 고종 황제가 다과를 즐겼던 덕수궁 정관헌, 황실을 상징하는 이화문 등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에 자개 패턴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SPC삼립 브랜드 담당자는 “MZ세대에게 약과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차별화된 프리미엄 약과 제품을 선보였다”며 “조청 모약과 선물세트도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며, 향후 대한제과점 브랜드의 전통 디저트 라인을 다양하게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d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