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시설 실내 숲 조성’ 첫 프로젝트 완료

(사진=한국 코카콜라)/그린포스트코리아
(사진=한국 코카콜라)/그린포스트코리아

한국 코카콜라는 지난해 3개 유관 기관과 함께 진행한 ‘아동복지시설 실내 숲 조성’ 프로젝트를 통해 전국 17개 아동복지시설 내에 아이들의 건강과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환경친화적인 실내 환경을 조성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 코카콜라는 대기 환경 오염 문제와 코로나19 등으로 아이들이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하는 가운데, 아이들이 쾌적하고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자 뜻을 함께 하는 밀알복지재단,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같이 아동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을 지원해오고 있다.

지난해 상반기에 시작된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신청 접수를 받은 후 서류와 현장 심사를 통해 서울, 경기, 부산, 강원 등 전국 17개 아동복지시설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아동복지시설에는 시설 별 공간 크기와 특성에 따라 실내 공기질과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공기정화식물을 활용한 실내 벽면 플랜테리어 또는 실내 정원이 조성됐다.

17개 아동복지시설에 대한 실내 환경 조성에 따른 실내 공기질 측정 결과, 환경적 요인으로 정확한 측정값을 얻기 어려운 2곳을 제외한 15곳에서 실내공간 오염물질인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포름알데히드, 총휘발성유기화합물 수준이 약 43%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환경 개선 전 유일하게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 모두 환경부 실내 공기질 유지 기준치 이상이었던 1곳의 경우, 벽면 플랜테리어를 조성한 후 공기질이 67% 개선되며 기준치 이하로 떨어지는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

첫 번째 프로젝트로 다양한 긍정적인 변화를 발견한 한국 코카콜라는 더 많은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행복한 일상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다음 달 실내 환경 조성을 지원받을 아동복지시설 신청 접수에 나설 계획이다.

한국 코카콜라의 이진영 이사는 “미래의 주역으로서 꿈과 희망을 펼쳐야 할 아이들이 보다 쾌적한 실내 환경에서 행복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뜻을 함께 하는 3개 기관과 손을 잡고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라며 “코카콜라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지속가능한 환경 속에서 자신만의 꿈을 그려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d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