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니즈 파악, 경영 전반에 고객 경험 반영

(사진=올림플래닛)/그린포스트코리아
(사진=올림플래닛)/그린포스트코리아

메타버스 사스(SaaS)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이 메타버스 기업 최초로 메타버스 특화 CX(Customer Experience)팀을 꾸리고 메타버스 플랫폼 엘리펙스의 고객 경험 강화에 나선다.

올림플래닛은 기업과 개인 소비자를 모두 만족시키는 B2B2C(Business to Business to Consumer) 기업으로, 엘리펙스를 필요로 하는 기업 고객은 물론 엘리펙스를 경험하는 일반 고객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고 엘리펙스를 고도화시킬 계획이다.

엘리펙스는 메타버스 도입부터 운영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는 글로벌 NO1. 메타버스 SaaS 플랫폼이다. 엘리펙스를 통해 메타버스를 보다 더 쉽게 구축, 운영할 수 있고 별도의 설치 없이도 PC와 모바일로 접속할 수 있어 간편하다.  

올림플래닛은 다가오는 시대를 디지털 전환을 넘어서는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시대라 전망하고 2015년부터 관련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엘리펙스를 통해 2차원 정보를 3차원의 메타버스로 전환하는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은 건설, 미술관, 커머스, 교육,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다.

사례로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 메타,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체험관, 대한체육회 도쿄 올림픽 한국관, 한솔제지 [Thermal Label paper] 업계 최초 가상 전시관, 사비나미술관 메타 사비나 전시관 등이 있으며 포스코건설, 한화건설, 한양건설 등 수많은 건설사와 메타버스 주택전시관을 선보였다.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는 “코로나 19와 경제 불황이 맞물리면서 메타버스가 기업의 필수 생존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제 메타버스 대전환의 시대가 올 것이다”며 “개개인의 경험을 최우선으로 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엘리펙스 CX팀을 꾸렸다. 선제적으로 고객의 니즈를 알아내는 것뿐 아니라 경영 전반에 고객 경험을 반영해 고객 경험 혁신을 이룰 것”이라 전했다.

dmseo@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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