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환경동아리 리그’ 발대식 개최
“환경에 대한 젊은 세대 관심 높아”

BAT로스만스가 ESG 캠페인 ‘대학교 환경동아리 리그’ 발대식을 개최했다. (BAT로스만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BAT로스만스가 ESG 캠페인 ‘대학교 환경동아리 리그’ 발대식을 개최했다. (BAT로스만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BAT로스만스가 ESG 캠페인 ‘대학교 환경동아리 리그’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 시작을 알렸다. 참가 학생들은 향후 5개월간 활동 지원금과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받고 다양한 환경 아이디어를 발굴할 예정이다. 

BAT로스만스는 23일 서울 중구 을지로 신사옥에서 발대식을 진행하고 환경 분야 전문가들과 BAT로스만스 임직원으로 구성된 멘토단 역량 강화 교육, 환경 ESG 콘텐츠의 다양한 사례와 제작 방법론에 대해서 강연했다고 24일 밝혔다.

발대식에 참여한 대학생 30여 명은 지난 7월부터 한 달여간 진행한 활동을 점검하고 팀별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 방법에 대해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았다. 전국에서 최종 선발된 환경동아리는 총 9개다. 

각 팀은 환경 캠페인 활동을 이어 나가면서 추가 역량 강화 교육을 받는다. 최종 성과는 오는 11월 발표하고 주제 토론도 진행한다. 이밖에 우수한 성적을 거둔 5개 팀에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BAT로스만스의 ‘대학교 환경동아리 리그’는 환경 분야 청년 인재 육성을 위해 마련된 대학교 동아리 대항전이다. BAT로스만스는 ‘더 좋은 내일(A Better Tomorrow)’이란 그룹 목표 아래 지난 2017년부터 다양한 ESG 활동과 환경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발대식에 참석한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는 “이번 환경 동아리 리그에 참여한 대학생 동아리들의 뜨거운 열정을 보면서 환경에 대한 젊은 세대의 관심이 매우 높음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들이 ‘더 좋은 내일’을 만드는 환경 분야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BAT는 앞으로도 더욱 수준 높은 지원을 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ke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