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인피니그루와 손잡고 고객 자산 뺏는 ‘보이스피싱’ 예방
신한은행, 인피니그루와 손잡고 고객 자산 뺏는 ‘보이스피싱’ 예방
  • 박은경 기자
  • 승인 2020.11.10 11: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지 앱 ‘피싱아이즈’ 활용해 고객 자산 보호
ㅅ
신한은행이 인피니그루와 제휴해 보이스피싱 사전예방 서비스를 개시한다.(신한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신한은행이 인피니그루와 손잡고 고객 자산을 탈취하는 보이스피싱 범죄를 예방하는 서비스를 개시한다.

10일 신한은행은 보이스피싱 방지 애플리케이션(앱) ‘피싱아이즈’를 운용하는 인피니그루와 제휴해 보이스피싱 사전 예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피싱아이즈’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핸드폰에 전송된 보이스피싱 의심 문자 메시지와 피싱 전화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핸드폰에 설치된 악성 앱 및 원격제어 앱 등을 자동으로 탐지해 의심정황 발생 시 실시간으로 피해 방지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다.

또한 금융소비자의 보이스피싱 관련 이해를 위해 금융감독원이 제공하는 보이스피싱 소비자경보 및 다양한 피해예방 정보, 주의 알림 등도 실시간으로 앱을 통해 전달한다.

신한은행 고객이 ‘피싱아이즈’ 앱을 사용하면 고객의 핸드폰에서 탐지되는 문자, 전화, 앱 정보 등 보이스피싱 의심 징후가 즉시 신한은행의 ‘Anti 피싱플랫폼’에 공유된다. 이 정보를 통해 피해 예방을 위한 모니터링과 보이스피싱 방지 알림 또는 안내 전화를 실시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2020년을 금용소비자 자산보호의 원년으로 삼고 이번 ‘피싱아이즈’ 제휴 등 다양한 예방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감독원과 지속적인 공조를 통해 소비자보호를 선도하는 금융회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mylife1440@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