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송역 힐스에비뉴 스칸센’ 테마상권 등장에 새 랜드마크 기대감

힐스에비뉴 삼송역 스칸센(힐스에비뉴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힐스에비뉴 삼송역 스칸센(힐스에비뉴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부동산에서 랜드마크는 지역 시세를 좌지우지할 정도로 매우 큰 역할을 한다. 특히 상업용 부동산에서의 랜드마크는 더욱 중요하다.

흔히 사람들의 일상 속에서 약속을 잡거나 지역을 소개할 때 지역 내 대표적인 건물이나 상권의 이름을 말하며 지역을 알리곤 한다. 서울 신사동을 떠올릴 때 가로수길이 먼저 떠오르는 것과 압구정의 로데오거리, 건물로 치면 영등포구 여의도동의 IFC몰과 같은 것들이 지역의 랜드마크라 할 수 있다.

해외 사례에서도 볼 수 있다. 아랍에미리트 연방의 두바이에 두바이몰과 함께 위치한 버즈 칼리파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라는 수식어로도 유명하지만 세계 3대 분수쇼라 불리는 두바이 분수쇼와 화려한 버즈칼리파 레이저쇼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이 쇼를 보기 위해 이 곳은 현재 두바이의 가장 큰 명소로 떠오르는가 하면 죽기전에 꼭 봐야 하는 세계 명소로 매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쇼가 아닌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시설로 유명한 곳도 있다. 일본 우메다에 위치한 햅파이브 쇼핑몰은 건물에서 가장 높은 층인 7층에 대관람차를 설치해 도심 건물 속에 위치한 놀이공원과 같은 연출을 했다. 이 시설은 대관람차를 경험하기 위해 쇼핑몰에 유입되는 고객이 상당히 많으며 현재 오사카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아 일본 명소로도 자리잡고 있다.

이렇듯 랜드마크는 고객유입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에 투자시에도 신규 상권 형성으로 랜드마크가 변화하는 곳을 노려보는 것도 좋은 투자방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해당 지역에는 부족한 상업시설로 타상권과는 차별화된 상업시설이 새롭게 형성 돼 고객 유입이 신규 상권으로 몰리는 경우 지역의 랜드마크가 바뀌곤 한다. 이런 경우 해당 지역 시세가 크게 상승하면서 안정적인 수익뿐만 아니라 시세차익까지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부동산 업계 전문가에 따르면 “상업용 부동산은 임대료를 받아가며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는 상품으로 투자하지만, 상권 활성화가 되고 지역 내 새로운 랜드마크가 된다면 매물의 시세차익까지 따라온다”며 “해당 지역의 경쟁상권이 있는지, 어떤 형태의 상권이 형성돼 있는지를 꼼꼼히 따져본 후 해당 사업지를 노려보는 것이 현명한 투자방법이다”고 전했다.

최근 고양시 삼송지구의 랜드마크성 신규 상업시설이 들어온다는 소식에 많은 수요자들이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고양시 삼송지구 상권의 경우 직장인들 회식 및 유흥위주 상권이라는 이미지가 강했다. 하지만 최근 신규 분양중인 한 상업시설에 온 가족들이 이용 할 수 있는 테마상권을 선보이며 랜드마크 상권 등장을 예고 했다.

이 테마 상권은 바로 ‘힐스에비뉴 삼송역 스칸센’이다. 고양시 삼송지구 내 삼송역 바로 옆에 들어서 현재 분양중인 이 상업시설은 북유럽의 컨셉으로 외관을 디자인하고 상가 전면에 오로라를 구현해 개성 있는 분위기를 연출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오로라 디자인은 국내 최초로 구현하는 상권이 될 예정으로 확실하게 지역 내 랜드마크화가 가능하다는 것이 관계자의 말이다. 오로라는 현대인들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로 꼽히는 것으로 북유럽에서만 볼 수 있는 현상이다. 이 상가는 이를 직접 연출해 고객들에게 분위기 연출까지 가능하며 고객의 체류시간을 늘리는 것과 동시에 많은 외부 지역 고객 유입을 높이려는 계획이다.

또한 365일 북유럽 페스티벌, 펫 파크, 펫 케어 등 다양한 이벤트와 축제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 외에도 이 사업지는 안정적인 수익률을 실현하기 위해 ‘전문운영사의 위탁운영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이는 공실 문제를 완화 시켜줄 수 있는 서비스로 수분양자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도와주기 위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상업시설 업종부터 임대 마케팅까지 A부터 Z까지 전문 운영사가 임대관리를 지원하기 때문에 투자 리스크도 줄일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한편, ‘힐스에비뉴삼송역스칸센’은 2,513실 규모의 오피스텔 내에 들어서는 상업시설로, 지상 1~2층에 203실 규모로 조성된다. 이 상업시설은 투자자들의 초기 부담을 낮추기 위해 1천만원 계약금 정액제를 실시하고 있다. 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5로 8(휴먼프라자 1층),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79길 19, 레인애비뉴 2층 스칸센 VIP 라운지로 두 곳에서 운행 중이다.

kds0327@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