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이마트, 최고급 국산 생물 참다랑어회 반값 수준 판매 

이마트는 국산 생물 참다랑어회를 선보인다. (이마트  제공) 2020.3.27/그린포스트코리아
이마트는 국산 생물 참다랑어회를 선보인다. (이마트 제공) 2020.3.27/그린포스트코리아

이마트는 참다랑어 23톤 물량을 확보해 27일부터 29일까지 국산 생물 참다랑어회 1팩(360g)을 1만5800원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작년 3월 생물 참다랑어회 1팩(360g) 가격이 2만9900원 이었던 점을 고려하면 약 47% 저렴하다. 참다랑어는 일정한 서식지를 두지 않고 주기적으로 이동하는 원양어류로, 조업 자체가 불규칙하여 잡기 힘든 어종으로 알려져 있다.

◇롯데닷컴, 손 소독제 3+1 착한 소비 캠페인
롯데닷컴은 27일 손 소독제 ‘쏙’ 을 판매하는 파워풀엑스와 협업해 손소독제를 기부하는 착한 소비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고객이 롯데닷컴에서 손 소독제 ‘쏙(500㎖)’ 3통에 1만6000원인 세트 상품을 1만7000원에 결제하면 손 소독제 1통이 대구로 자동 기부되는 구조다. 기부된 손 소독제는 일주일 단위로 모아 대구・경북지역의 의료원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등에 전달한다.

◇휠라, ‘휠라 럭스팩’ 슈즈 한정판 출시
휠라는 브랜드 대표 슈즈 3종의 소재와 컬러를 업그레이드한 한정판 ‘휠라 럭스팩(FILA LUX PACK)’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휠라 럭스팩은 데일리 조거 ‘휠라자마’, 어글리 슈즈 ‘디스럽터2’, 트레일 무드의 어글리슈즈 ‘오크먼트TR’ 등 총 3종으로 럭스(Lux) 버전으로 구성됐다. 3종 모두 현재 휠라 슈즈 카테고리별 높은 인기를 구가 중인 대표 신발이다.

◇이마트24, 가정상비용품 대폭 확대
이마트24는 24시간을 운영하는 편의점에서만 판매할 수 있는 안전상비의약품 대신 가정상비용품을 확대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신규 도입되는 의약외품은 밴드 7종, 파스1종, 기피제 1종, 소독제 2종, 연고 1종, 휴대용구급함 등이다. 고객들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멸균밴드, 고탄력밴드, 멸균스팟패치 등 다양한 종류의 밴드를 추가했다.

◇CJ ENM 오쇼핑부문, 60수 고밀도 바이오워싱 침구 세트 론칭
CJ ENM 오쇼핑부문은 리빙 카테고리 PB ‘앳센셜(@sential)’이 다음달 1일 ‘최화정쇼’에서 60수 고밀도 바이오워싱 침구 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100% 순면 원단에 바이오워싱 가공이 적용된 침구다. 원단에 남아있는 화학물과 불순물을 깨끗하게 제거해 먼지 발생이 적어 호텔 침구와 같이 부드러운 포근함을 느낄 수 있다.

◇미니스톱, 창사 30주년 기념 할인 프로모션
미니스톱은 27일 창사 30주년을 맞이해 올 한 해 동안 다양한 연중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밝혔다. 미니스톱은 매월 28~30일까지 치킨, 소프트크림, 도시락, PB상품 등 미니스톱의 대표 상품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두 번의 대규모 감사할인 행사와 다양한 경품 증정행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위메프, 생어거스틴 식사권 40% 단독 할인 판매
위메프는 생어거스틴 식사권 5만원권을 40% 할인해 2만9900원에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식사권은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3일간 판매된다. 구매 후 6월 30일까지 타임스퀘어점, 코엑스 파르나스몰점, 여주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점, 서래본점 등 전국 24개 직영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포장 주문과 도시락을 포함한 전 메뉴(주류 및 행사 메뉴 제외)를 식사권으로 구매할 수 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연매출 1억원 이상 판매자 전년 대비 110% 증가
쿠팡은 17일 마켓플레스에서 2019년 연매출 1억원 이상을 올린 판매자가 전년 대비 110% 증가했다고 밝혔다. 쿠팡은 마켓플레이스가 1인 판매자, 중소 셀러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분석했다. 연매출 1억 원 이상 판매자는 가구, 인테리어 등 홈 카테고리가 가장 많았다. 그 뒤는 의류, 음료, 식품&건강 카테고리 순이었다.

◇롯데백화점 “어린이 동화 복간 시리즈 때 아닌 인기”
롯데백화점은 27일 키즈 복합 문화공간 ‘동심서당(動心書・책으로 마음을 움직이다)’ 관련 매출이 크게 신장했다고 밝혔다.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은 상품은 어린이 동화 복간 전집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계몽사 디즈니 그림 명작 60권 세트’로, 1980년대 국민 동화책으로 불리던 제품이다. 최근 2주간 (3/13~3/26) 해당 시리즈 매출만 2억5000만원을 기록했다.

◇카페베네, 홈카페 MD 상품 출시 기념 프로모션 
카페베네는 27일 집콕족을 위한 홈카페 MD 상품을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한다고 밝혔다. 카야잼, 과일청, 커피 등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홈카페 관련 MD 상품 출시를 기념해 ‘덤’ 증정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카야잼 2개 구매 시 1개를 덤으로 증정하며, 과일청 구매 시 함께 먹기 좋은 탄산수를 덤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N서울타워,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 동참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는 세계자연기금(WWF)이 주관하는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에 동참한다고 27일 밝혔다. N서울타워는 기후 변화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지구를 보전하자는 취지에 공감해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 오는 28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타워 외관 전체 조명을 소등할 예정이다.

◇슈콤마보니, 키즈 라인 선봬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는 27일 2020 봄/여름 시즌부터 새롭게 키즈 라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키즈 아이템은 ‘플라워밤(FLOWERBOMB)’과 보라보라(BORABORA)’ 두 가지 라인으로 슈콤마보니 성인 아이템 베스트셀러를 키즈 아이템으로 동일하게 제작했다. 엄마와 딸이 함께 트윈룩을 연출할 수 있다.

◇지쿱, ‘제너럴 밸런스 프로폴리스’ 출시
지쿱은 27일 구강 항균 작용과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너럴 밸런스 프로폴리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너럴 밸런스 프로폴리스’는 30년간 장기 숙성을 거친 브라질산 그린 프로폴리스를 풍부하게 담은 제품이다. 구강 항균은 물론 다가올 환절기를 대비한 면역력 관리에 탁월하다. 각종 화학 첨가물과 합성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았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