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롯데칠성음료, 소상공인 및 창업자 지원 나서

롯데칠성음료는 스타트업 ‘브랜뉴테크’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롯데칠성음료 제공) 2019.12.13/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칠성음료는 스타트업 ‘브랜뉴테크’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롯데칠성음료 제공) 2019.12.13/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칠성음료는 12일 소상공인 및 창업자 지원을 위해 ‘비비빅닷컴’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브랜뉴테크’와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사업장에서 음료 제품을 취급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비비빅닷컴에서 제공하는 포스터, 전단지, 명함 등 인쇄홍보물 제작 서비스 이용료의 일부 금액을 지원할 계획이다.

◇교촌치킨, 대구치맥페스티벌 청년 자원봉사자에 장학금 전달
교촌에프앤비는 11일 한국치맥산업협회 송년의 밤 행사에서 대구치맥페스티벌 청년 자원 봉사자에게 ‘치맥 장학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치맥 장학금은 2019 대구치맥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에 도움을 준 청년 자원 봉사단체인 ‘치맥 리더스’와 ‘치맥 프렌즈’에서 우수한 활동을 보인 10명에게 전달됐다. 

◇홈플러스, 1만원대 전기면도기 ‘스마트겟’ 출시
홈플러스는 13일 전기면도기 ‘스마트겟 전기면도기’를 1만9900원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마트겟 전기면도기는 3개로 구성된 헤드 날과 3D 진동 헤드가 탑재돼 매끄럽게 밀착돼 부드럽고 안전한 면도를 할 수 있다. 또한 균일하고 정교한 설계를 통해 완성한 헤드 날을 통해 피부접촉 면적을 증가시켜 더욱 깔끔한 면도가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속초 맛집 팝업스토어’ 운영
롯데백화점은 잠실점이 29일까지 ‘속초 중앙시장 맛집’ 팝업스토어 행사를 한다고 13일 밝혔다. ‘만석닭강정’을 12일부터 15일까지, ‘속초 아저씨 새우튀김’을  13일부터 19일까지,‘팡파미유 육쪽 마늘빵’을 16일부터 29일까지 판매한다. ‘강원도 횡성한우 초대전’도 열어 13일부터 19일까지 횡성한우 국거리와 불고기를 선보인다.

◇랄라블라 “1020 ‘완벽 커버’, 3040 ‘꾸.안.꾸’”
랄라블라가 최근 1년간의 구매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1020세대는 매트하고 뽀송한 피부표현을 할 수 있는 파운데이션이나 파우더팩트를 선호했고 3040세대는 수분감이 높아 촉촉한 타입의 수분쿠션, 컨실러, 톤업크림 등을 구매하는 비중이 높았다고 13일 밝혔다. 랄라블라는 연령대가 낮아질수록 도자기 같은 메이크업을, 연령대가 높으면 ‘꾸.안.꾸’ 스타일을 추구한다고 설명했다.

◇CU, 전체 간편식에 2019년 햅쌀 신동진미 사용
CU는 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 모든 미반 제품에 2019년 햅쌀 신동진미(米)를 사용하고 이를 알리는 햅쌀마크를 부착한다고 13일 밝혔다. CU는 2016년부터 쌀이 사용되는 모든 간편식품에 도정한지 2~3일 이내의 단일품종 신동진미를 사용하고 있다. 신동진미는 쌀알이 크고 수분량이 적당해 최상의 밥맛을 내는 것으로 이름난 국산 품종이다.

◇미샤, 20주년 기념 고객 투표 이벤트
미샤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역대 최애 제품을 선발하는 고객 투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베스트셀러 21개 품목과 지금은 단종되었지만 재출시 요청이 많았던 추억의 인기제품 12 품목 등 총 33가지 제품이 후보로 선발됐다. 참가자 중 100명을 추첨해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 ‘보랏빛 앰플’, ‘앰플 압축크림’ 등으로 구성된 ‘미샤 20주년 기획 스페셜 세트’를 증정한다.

◇신라면세점, 스마트앱어워드 2019 ‘콘텐츠 이노베이션 대상’ 수상
신라면세점은 12일 열린 '스마트앱어워드 2019'에서 가장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 콘텐츠로 인정받아 '콘텐츠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새로운 이커머스 플랫폼이라는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콘텐츠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해, 이 시상식에서 4년 연속 수상을 이어갔다.

◇드롭탑, 겨울 시그니처 음료 5종 출시
드롭탑은 13일 겨울 신메뉴 5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겨울철 스테디셀러에 딸기, 오렌지 등 다양한 토핑을 올리면서 다채로운 맛을 살렸다. 925 블렌드 옵션에 따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과일 커피 3종은 ‘초코 베리 모카’, ‘오렌지 화이트 모카’, ‘애플카라멜 쿠키 라떼’ 3종으로 구성됐다. ‘유자애플 캐모마일’, ‘피치자몽 히비스커스’ 등 블렌딩 티 2종도 선보인다.

◇LG생활건강, ‘협력회사 최고경영자 아카데미’ 개최
LG생활건강은 12일 ‘2019 하반기 협력회사 최고경영자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미래를 위한 중소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이경상 카이스트 교수의 특별 강연이 열렸다. 특강은 협력회사들이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수 있도록 IT기술을 접목한 중소기업의 경영 사례를 소개하고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했다.

◇뚜레쥬르, ‘산타 케이크 만들기 교실’ 열어
CJ푸드빌은 지난 11일 서울 가산동에 위치한 ‘CJ푸드빌 아카데미’에서 서울 구로구 지역아동센터 아동 16명을 초청해 ‘뚜레쥬르 행복나눔데이’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문 파티시에 등으로 구성된 임직원 봉사단은 2019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케이크인 ‘산타와 함께 파티 크리스마스’를 모티프로 한 산타 케이크를 아이들과 함께 만들었다.

◇GS샵, ‘안다르 에어웜 기모 지니 9부 레깅스’ 판매
GS샵은 14일 저녁 9시30분부터 방송되는 패션프로그램 ‘쇼미더트렌드’를 통해 ‘안다르 에어웜 기모 지니 9부 레깅스’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에어웜 기모 지니 9부 레깅스’는 기모 안감으로 제작돼 겨울에도 따뜻하게 입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따뜻함은 물론 탄성 스판덱스 원단인 ‘라이크라(LYCRA)’가 24% 함유돼 신축성이 뛰어나고 통기성이 좋다.

◇티몬, ‘100초어택’ 상품 100초만에 7000개 판매 돌파
티몬은 초 단위 파격특가매장 ‘100초어택’이 100초라는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판매수량 7000개를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12일 100초어택 상품인 부천 스카이랜드 이용권(수량 무제한, 찜질복 포함)은 기존 판매가보다 75% 할인한 2500원에 선보인 결과 지역 상품임에도 단숨에 7081매가 판매됐다.

◇세븐일레븐 ‘세븐앱’, ’스마트앱 어워드 2019’서 수상
세븐일레븐은 12일 ‘스마트앱 어워드 2019’ 시상식에서 생활서비스부문 쇼핑멤버십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9월 고객 혜택과 편의성에 중점을 둔 모바일 앱(APP) ‘세븐앱’을 새롭게 리뉴얼 오픈했다. 보다 편리한 편의점 쇼핑을 제공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생활서비스 부문에서 쇼핑멤버십분야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롯데, ‘블라인드 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관상 수상
롯데는 12일 ‘2019년 블라인드 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롯데는 2015년부터 운영 중인 ‘롯데 SPEC태클 전형’이 평가단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민간기업 최우수사로 선정돼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롯데는 학벌이나 스펙이 아닌, 직무 수행 능력과 역량을 평가해 실무형 인재를 선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