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롯데월드 “호러 할로윈, 1020 SNS ‘인싸’ 사로잡아”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가을 시즌 축제 '호러 할로윈 The Invitation'을 개최했다. (롯데월드 제공) 2019.9.24/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가을 시즌 축제 '호러 할로윈 The Invitation'을 개최했다. (롯데월드 제공) 2019.9.24/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가을 시즌 축제 ‘호러 할로윈 The Invitation’이 10대와 20대 SNS ‘인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달 28일 롯데월드 공식 SNS 채널에 업로드한 ‘편의점’ 영상은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 등 주요 SNS에서 조회수 400만을 넘어섰다. 롯데월드는 후속 ‘분식집’편과 축제명 ‘초대’를 활용한 영상 2편을 이달말부터 공개할 예정이다.

◇GS25, 마이크로 모빌리티 충전 및 주차 스테이션 오픈
GS25는 마이크로 모빌리티 공유 플랫폼 ‘고고씽’과 손잡고 23일부터 전동 킥보드 배터리 충전 스테이션과 주차 스테이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점포 내부에 설치한 배터리 충전 스테이션에서 킥보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점포 외부에는 킥보드 주차 스테이션을 운영한다. 연말까지 강남, 서초 지역 GS25 100여개 점포에 해당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CU, 베트남 시장 진출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24일 베트남 CUVN 측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aster Franchise)’ 계약을 체결하고 베트남 편의점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CUVN’은 베트남 현지 유통업체인 SNB와 기업들이 투자해 설립된 CVS 전문 운영사다. BGF리테일과 ‘CUVN’은 신규 매장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완료한 후 내년 상반기까지 1호점 오픈을 검토 중이다.

◇이마트, ‘e홈케어’ 서비스 개시
이마트는 24일 전국 141개 점포에서 가전제품 분해 청소, 주거 청소, 시공케어 등 'e홈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서비스 가격은 '세탁기 분해청소'가 7만원~13만6000원, '에어컨 분해 청소'가 7만원~13만5000원, '매트리스 청소'가 3만7000원~5만원 등이다. 가전/매트리스 분해 청소는 전국, 청소 및 인테리어 시공은 서울/인천/경기 등지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핸드메이드 롱 베스트’ 초저가 판매
롯데백화점은 ‘핸드메이드 롱 베스트(Long Vest)’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일반 봉제 상품대비 30~40%가량 높은 공임이 더해지지만 입으면 자연스러운 옷 맵시가 살아나는 고급 봉제방식인 ‘핸드메이드’ 공법으로 제작했다. 올해는 작년보다 물량을 2배 늘린 2만장을 사전 기획했다. 유통단계의 절감을 통해 ‘롱 베스트’를 5만원이라는 ‘초저가’에 선보이게 됐다.

◇이마트24, 볶음밥 3종 출시  
이마트24는 오는 25일 치즈김치볶음밥, 붉은대게딱지장볶음밥, 해물철판볶음밥 등 한 그릇 도시락 형태의 볶음밥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밥 중량을 30g 늘려 한 끼 식사로도 부족함이 없다. 치즈김치볶음밥은 계란후라이와 치즈가 김치볶음밥과 조화를 이룬다. 붉은대게딱지장볶음밥은 붉은 대게 내장 소스로 볶음밥을 만들었다. 해물철판볶음밥은 오징어, 새우 등으로 풍미를 살렸다.

◇쿠팡, ‘가을맞이 리빙페어’ 개최
쿠팡은 다음달 5일까지 가을맞이 리빙페어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쿠팡은 리빙 관련 2만6000여 종의 상품을  △가구/수납 △생활용품 △침구/홈데코 등 3개의 테마, 15개 카테고리로 구분했다. 특히 계절이 바뀌면서 자주 찾는 행거, 리빙박스 등 수납/정리 상품이나 먼지제거 클리너 등의 청소용품 등은 상품별로 세분화해 페이지를 구성했다.

◇옥션, ‘제12회 만화쇼’ 열어
옥션은 오는 29일까지 국내 대표 만화와 웹툰 100여종을 특가로 선보이는 ‘제12회 옥션 만화쇼’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는 일본만화는 제외하고 대한민국 대표 만화와 웹툰만 선보인다. 열혈강호/용비불패/공포의 외인구단/아마게돈/하백의 신부 등 국내 대표 코믹스를 비롯해 격기3반/노곤하개/35년/치즈인더트랩 등 다양한 작품을 준비했다.

◇한국P&G, 어린이 생활화학제품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전개
한국P&G는 세이프키즈코리아와 함께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생활화학제품 안전사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 예방책을 알리기 위한 ‘어린이 생활화학제품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가정 내 생활화학제품으로 인한 어린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핵심 안전수칙을 전달한다.

◇롯데홈쇼핑, 제3기 시청자위원회 위촉식 개최
롯데홈쇼핑은 23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제3기 신임 시청자위원 위촉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위원장에는 김동민 민주언론시민연합 이사, 부위원장에 조유현 중앙대 경영학부 교수가 선출됐다. 이들은 향후 1년 동안 시청자 권익 증진을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1기와 2기를 운영한 결과, 자막 가독성 향상, 방송언어 개선, 상품 정보 보완 등의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11번가, 태풍 ‘링링’ 피해 농가 지원…흠집 사과 반값 판매
11번가는 이달 초 태풍 ‘링링’의 피해를 입은 전북 지역 사과 농가를 돕기 위해 24일 하루 ‘태풍 맞은 홍로사과’를 5㎏를 8980원, 10㎏를 1만280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태풍 ‘링링’ 피해로 흠집이 나는 등 정상과로 출고되지 못한 제품들로, 낙과가 아니라 품질에 이상이 없으며 가격이 저렴한 ‘실속 사과’다. 전북 무주 등 고랭지에서 키워 당도가 높고 식감이 좋다.

◇에스따르, 염모제 ‘올뉴 에스따르 컬러겔’ 선봬
애경산업의 에스따르는 펌프형 용기를 적용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염색할 수 있는 대용량 사이즈의 염모제 ‘올뉴 에스따르 컬러겔’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염색으로 인해 손상 받은 모발탄력 및 두피 케어에 도움을 주는 마데카소사이드, 트러플오일, 아보카도오일추출물을 함유했다. 모발 영양공급 및 보습 케어에 도움을 주는 시어버터, 프로폴리스추출물, 백미꽃추출물도 들어있다.

◇G마켓 “프리미엄 롤화장지 개당 190원”
G마켓은 오는 29일까지 모나리자와 브랜드위크를 열고 물티슈, 롤화장지, 각티슈, 기타 위생용품 등을 최대 69%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대용량 제품인 ‘자이언트 화장지 3겹 36롤 3팩’은 할인쿠폰을 활용하면 최종 혜택가 2만4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단순 계산하면 롤화장지를 한 개당 약 19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셈이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