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반에 탈플라스틱을 통해 탄소중립에 도달하기 위한 노력이 진행되고 있다. 기후위기 시대 지속가능한 제품 개발은 기업의 생존 문제로 직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유통업계는 플라스틱 문제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책임 관계에 있다.플라스틱으로 인한 오염을 줄이고 건강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업이 제작 단계에서부터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 감축을 목표로 지속가능한 포장 솔루션을 개발하고 플라스틱을 원료로 하는 제품에 대체재를 도입하는 등 소재 전환 작업에 속도를 낼 필요가 있다는 얘기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향후 10년간 추진할 지속가능경영 목표를 제시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일 홈페이지를 통해 2030년 달성을 목표로 하는 ‘2030 어 모어 뷰티풀 프로미스’를 공개했다. ‘고객 및 사회와의 동행’, ‘대자연과의 공존’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한 5가지의 목표가 주요 내용이다. 이번 약속은 지난 2009년부터 추진해 온 아모레퍼시픽의 지속가능경영 경험과 노하우가 총망라한 것으로 앞으로의 10년 동안 새롭게 추진할 장기적인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최근 식품 속 플라스틱 트레이에 대한 시민단체와 환경단체의 지적이 잇따르면서 국내 대형 식품·제과업체에서도 관련 제품에 변화를 주고 있다. 트레이 중량을 줄이거나 소재를 변경하거나 아예 제거하는 방향이다.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환경을 생각하는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의 지속적인 요구가 불러온 변화로 풀이된다. 특히 최근까지 제품에서 플라스틱 트레이를 제거할 수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거나 명확한 입장을 표명하지 않던 기업들에서 새롭게 트레이 제거 계획을 밝혀 눈길을 끈다. 그 중 한 곳이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최근 친(親)환경을 넘어 필(必)환경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말을 자주 들을 수 있다. 환경오염이 심각해짐에 따라 기업은 경영활동에서, 정부는 정책에서 친환경을 전면에 내세워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하지만 플라스틱 포장재만큼은 예외인 것 같다.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의 포장재는 아직 플라스틱이 주류이며 그 저감 노력에 적극적인 모습을 엿볼 수 없기 때문이다.플라스틱 쓰레기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 여기에 코로나19로 음식배달과 그에 따른 일회용품이 늘어나면서 이를 줄이기 위한 노력이 어느 때 보다 절실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하 기술원)은 생활 속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을 줄이기 위한 ‘녹색특화매장’을 시범 운영한다.이번 시범사업에는 올가홀푸드 방이점과 초록마을 목동점이 참여해 19일 녹색특화매장 지정 기념 현판식을 가졌다.녹색특화매장이란 환경부가 지정한 녹색매장 중에서 플라스틱 용기와 비닐봉투 사용을 최소화하는 매장을 말한다. 매장 내 비닐봉투를 없애고 채소와 반찬 등 식자재는 별도 포장재가 아닌 소비자가 가져온 용기에 담아준다.특히 올가홀푸드 방이점은 주방 세제도 플라스틱 용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