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기자는 과거 유럽 출장을 다녀온 적이 있다. 지금은 휴간 중인 잡지 ‘여성중앙’ 취재기자로 일하던 시절이다. 당시 기자는 현지 유명 가전 업체 본사를 방문했다.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기업으로 올해 소비자만족지수 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기도 한 회사다.당시 그 기업은 녹색 제품(Green Product)개발에 열중하고 있었다. 녹색 제품은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는데 하나는 절전형 제품, 그리고 또 하나는 친환경 소재와 재활용 재료로 만든 제품을 뜻했다.이들은 녹색 제품에 눈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패션 업계에서도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지속 가능한 소재를 대폭 적용한 신제품들을 잇따라 내놓았다.영원아웃도어는 리사이클링 소재 적용으로 친환경 가치를 더한 ‘에코 눕시 재킷’ 신제품을 최근 선보였다. 영원아웃도어는 1080만개의 페트병을 재활용한 ‘에코 플리스 컬렉션’을 공개한 바 있다.‘눕시 재킷’은 글로벌 노스페이스가 전 세계 최초로 도입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