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코디·모나리자 브랜드를 보유한 생활 위생 전문 그룹 MSS 그룹이 친환경 제품 라인을 확대한다. 먼저 생활 트렌드에 맞는 제품 중심으로 자연분해 원료를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친환경 제품 출시가 본격화되면 친환경 경영이 자연스럽게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MSS 그룹은 MSS 홀딩스를 지주회사로 둔 생활위생 전문 그룹으로 화장지부터 마스크, 손소독제, 생리대, 기저귀, 물티슈 등 다양한 생활 방역 및 위생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생활 위생 용품은 일상 속에서 쉽게 사용되고 버려지는 만큼 생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노스페이스가 자연에서 생분해되는 소재와 다운을 대체할 친환경 인공 충전재를 적용한 보온 재킷을 출시했다. 페트병 1082만개를 재활용해 소재로 활용한데 이어 또 한번의 친환경 행보다.영원아웃도어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자연에서 환경 친화적으로 생분해되는 소재, 그리고 ‘다운’을 대체하는 새로운 친환경 인공 충전재 등을 적용한 친환경 보온 재킷 3종을 출시했다.노스페이스에 따르면, 대표 제품 ‘시티 에코소울 다운 재킷’은 국내 최초로 생분해 소재를
환경과 경제를 각각 표현하는 여러 단어들이 있습니다. 그런 단어를 보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환경은 머리로는 이해가 잘 가지만 실천이 어렵고, 경제는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도 왠지 복잡하고 어려워 이해가 잘 안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요즘은 환경과 경제를 함께 다루는 용어들도 많습니다. 두 가지 가치를 따로 떼어 구분하는 게 아니라 하나의 영역으로 보려는 시도들이 많아져서입니다. 환경을 지키면서 경제도 살리자는 의도겠지요. 그린포스트코리아가 ‘환경경제신문’이라는 정체성을 가지고 있는 것도 이런 까닭입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