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코로나19 이후 서울 시민의 오프라인 소비가 7.5% 줄고 온라인 소비는 18.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서울 오프라인 상점 매출은 약 9조원 줄었고 한식업은 2조 6천억원 가까이 매출이 감소해 가장 큰 타격을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서울시가 2020년 신용카드 빅데이터로 서울시민 소비와 서울소재 상점매출액을 분석해 발표했다.서울시에 따르면, 2020년 1월 6일부터 12월 27일 사이 서울시 상점매출액은 2019년 약 100조 원에서 2020년 91조 원으로 약 9조 원(-9.0%) 감소했다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오프라인 영업이 대부분이던 제약 산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체질 개선에 나섰다. 제약사들은 온라인 자사몰을 운영하면서 판매 경로를 늘리고, 업계 특성상 대면이 필수적이던 영업도 이제는 비대면으로 대체되고 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비대면 채널로 소통 강화코로나19로 인해 관심이 한층 높아진 제약 업계에서는 온라인 소통 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친숙히 다가가고 있다.특히, 많은 제약사들이 단순히 TV광고를 유튜브에 올리기보다는 브이로그나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S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코로나19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화 되자, 온라인 쇼핑 이용자가 급증했다. 반면에 대형마트, 백화점 등의 오프라인 유통채널은 대폭 감소했지만, 편의점은 유일하게 소폭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통상자원부가 1일 발표한 '2020년 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몰의 7월 매출은 지난해 동월 대비 13.4% 성장했다. 오프라인 채널은 SSM, 대형마트, 백화점 모두 각각 -11.9%, -5.5%, -2.1% 떨어진 반면 유일하게 편의점은 3.7% 소폭 성장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지난 5월 국내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소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매출이 늘어난 가운데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도 매출 증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산업통상자원부가 5월 유통업체 매출 동향을 집계한 결과 전체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2.0% 늘어났다. 유통업체 매출은 지난 3월 3.3% 감소한 이후 지난달(+3.9%)에 이어 두 달 연속 매출 증가세를 나타냈다. 다만 오프라인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외출자제 등으로 인해 4개월 연속 전년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이마트가 장당 500원짜리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에 나선다. 오프라인 대형마트에서는 첫 선을 보이게 됐다.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가볍고 얇으면서 덴탈마스크 수준의 성능을 가져 더운 여름철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24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쯤부터 ‘애니가드 비말 차단 마스크 20입(박스)’을 1만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장당 가격은 500원 수준이다. 평일 하루 평균 판매 물량은 총 2000박스(4만 장)다. 회사측은 6월 안에 총 1만 박스(20만 장)의 비
[그린포스트코리아 홍민영 기자] 일부 가공식품의 경우 온라인보다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게 더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한국소비자교육원은 지난해 6월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가공식품 30개 품목의 온‧오프라인 가격 차이를 조사한 결과 온라인보다 오프라인 가격이 더 낮은 상품이 12개(40%)에 달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조사는 온라인쇼핑몰 10개 업체,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SSM)의 오프라인 60개 업체를 대상으로 실시됐다.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일한 상품에 대해 평균 가격을 비교했다. 그 결과 온라인 가격은 오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