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노스페이스가 제주에서 수거한 페트병 100톤을 재활용해 만든 ‘K에코 삼다수 컬렉션’을 출시한다. 효성티앤씨 등과 함께 맺은 친환경 MOU 프로젝트로 만든 첫 번째 캡슐 컬렉션이다.페트병 1080만개를 재활용한 ‘에코 플리스 컬렉션’을 비롯해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노스페이스가 제주에서 수거한 100톤의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첫번째 캡슐 컬렉션인 ‘노스페이스 K에코(K-ECO) 삼다수 컬렉션’을 출시한다.노스페이스는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효성티앤씨 김용섭 대표가 “일회용 비닐봉지를 쓰지 않고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겠다고 밝혔다”효성티앤씨 김용섭 대표는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SNS캠페인 ‘고(Go)고(G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고 챌린지는 지난 1월 환경부가 SNS를 통해 시작한 생활 속 ‘탈 플라스틱’ 실천 운동이다. 일회용품 등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행동 한 가지와 실천해야 할 행동 한 가지를 약속한 후, 다음 주자를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효성티앤씨가 투명 페트병 100톤을 재활용해 섬유를 만든다. 노스페이가 이를 활용해 의류와 가방 및 용품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생산한다. 제주도에서 수거한 투명 페트병들이 버려지지 않고 인간에게 다시 돌아오는 과정이다.효성티앤씨가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에 친환경 섬유 리젠 제주를 공급하기로 했다. 효성티앤씨는 지난 19일 제주특별자치도·제주삼다수(제주개발공사)·노스 페이스(영원아웃도어)와 친환경 프로젝트 ‘다시 태어나기 위한 되돌림’을 추진하기 위한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노스페이스가 리사이클링 소재를 확대 적용한 윈터슈즈 컬렉션을 출시했다. 생분해 재킷 등 지속가능 패션 관련 시도를 꾸준히 이어온 노스페이스의 거듭된 친환경 행보다.영원아웃도어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에코 윈터슈즈 컬렉션’을 출시했다. 신발 갑피(어퍼)와 충전재에 리사이클링 소재를 확대 적용한 친환경 제품이다. 노스페이스는 “일부 제품에는 자연 생분해가 가능하고 뛰어난 통기성의 천연 울 소재의 안창(인솔)을 추가로 적용하는 등 환경을 위한 배려를 더했다&rd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패션 업계에서도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지속 가능한 소재를 대폭 적용한 신제품들을 잇따라 내놓았다.영원아웃도어는 리사이클링 소재 적용으로 친환경 가치를 더한 ‘에코 눕시 재킷’ 신제품을 최근 선보였다. 영원아웃도어는 1080만개의 페트병을 재활용한 ‘에코 플리스 컬렉션’을 공개한 바 있다.‘눕시 재킷’은 글로벌 노스페이스가 전 세계 최초로 도입한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노스페이스가 자연에서 생분해되는 소재와 다운을 대체할 친환경 인공 충전재를 적용한 보온 재킷을 출시했다. 페트병 1082만개를 재활용해 소재로 활용한데 이어 또 한번의 친환경 행보다.영원아웃도어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자연에서 환경 친화적으로 생분해되는 소재, 그리고 ‘다운’을 대체하는 새로운 친환경 인공 충전재 등을 적용한 친환경 보온 재킷 3종을 출시했다.노스페이스에 따르면, 대표 제품 ‘시티 에코소울 다운 재킷’은 국내 최초로 생분해 소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