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AA’ 등급··· 보험업권 1위
2025-11-20 황혜빈 기자
KB손해보험은 ESG 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5년 하반기 ESG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국내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 전반을 평가하는 서스틴베스트에서 KB손해보험은 98.89점을 기록하며 보험업권 24개 기업 중 1위를 차지했다.
서스틴베스트는 연 2회 기업의 ESG 수준을 평가해 AA부터 E까지 7단계 등급을 부여하는 기관으로, 평가 결과는 투자 의사결정에도 활용된다. KB손해보험은 사회공헌·지역사회, 주주권리, 정보 투명성 등 핵심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으며 혁신활동, 인적자원 관리, 고객관리 등 전 부문에서도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KB손해보험은 2022년부터 4년 연속 AAA 등급을 유지하며 ESG 경영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회사는 보호가 필요한 아동·청년과 취약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등 ‘돌봄·상생’을 중심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왔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ESG 경영 활동에 대한 꾸준한 실천이 평가에서 반영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 신뢰를 높일 수 있는 ESG 기반 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