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 '내 주식 갖기' 캠페인 전개
NH농협금융지주가 오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우리가 주인! 내 주식 갖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는 새 정부의 자본시장 활성화 정책 기조와 시장의 ‘코스피 5000’ 시대 도래 기원에 부응하고, 국민 자본시대 기반을 넓히기 위한 그룹 차원의 통합 캠페인이다.
최근 국내 자본시장은 정부 차원의 ‘부동산 중심의 자금흐름에서 주식, 펀드 등 생산적 금융투자로 전환’과 ‘전 국민 자본시장 참여’ 분위기 조성 노력에 힘입어 활기를 되찾고 있다.
농협금융은 이에 발맞춰 △투자 문턱을 낮춰 국민 누구나 참여 하는 '국민참여' △국내 기업의 성과·결실을 국민과 공유하는 '경제자주' △주식투자로 국민의 자산 형성에 기여하는 '국민자본' 등 3대 가치 실현이 목표다.
NH농협은행은 이달부터 석 달간 ‘꿈★은 이루어진다!’ 시리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코스피 5000 기원! 함께 가즈아!’ 이벤트를 통해 비대면 펀드 신규 가입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NH투자증권은 농협금융 대표 플랫폼 '올원뱅크'를 통해 NH투자증권 신규 계좌 개설고객, 일정 규모 이상의 국내 주식을 거래한 고객 등에게 투자 지원금과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NH-아문디(Amundi)자산운용은 우수상품 라인업 제안, 펀드·상장지수펀드(ETF) 신상품 출시 및 온오프라인 세미나 등을 통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찬우 농협금융 회장은 이번 통합 캠페인 전개와 관련해 “대한민국 경제의 주인은 국민”이라며 “농협금융은 국민이 주식시장의 건강한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더 넓고 더 단단한 국민경제 기반을 만드는 데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