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기부, 이제 모바일로”… 은행권 ‘뱅크잇 앱’ 출시
은행 활동 홍보… 이용자 기부 참여도 가능
은행권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BANKiT)’이 모바일 앱(App)으로 다시 태어났다.
뱅크잇은 지난 2022년 2월 웹(Web) 기반 서비스를 처음 시작했으며, 이를 통해 은행연합회와 20개 국내 은행이 △프로젝트 온라인 모금함 운영 △사회공헌 신청·참여 △은행들의 사회공헌활동 소개·홍보 등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뱅크잇 앱은 최신 사회공헌 트렌드를 반영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UI)·사용자 경험(UX)을 이용자 중심으로 개편했다. ‘편리성’과 ‘재미’를 요소를 가미하고, ‘이용자 참여방식’을 개선했다.
뱅크잇 앱의 메뉴는 △기부 참여 코너 ‘캠페인’ △일일 금융 퀴즈 학습 ‘퀘스트’ △사회공헌 프로젝트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했다.
이용자가 돈을 쓰지 않아도 ‘캠페인’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응원 댓글, 친구 공유만으로 간편하게 참여하면, 은행권이 해당 금액을 대신 기부하는 방식은 그대로 이어간다.
여기에 ‘클로버’라는 포인트를 도입했다. 이용자가 출석 체크, 미션 수행, 금융 콘텐츠 참여 등으로 받은 클로버를 각종 캠페인에 기부하거나 앱 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게 해 일상 속 기부와 보상 경험을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했다.
조용병 은행연합회 회장은 “뱅크잇 앱을 통해 사회공헌의 문턱을 낮추고,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기부가 이루어지는 문화가 확산하길 기대한다”면서, “국민의 공감대를 끌어낼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사회공헌을 꾸준히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뱅크잇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