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금융그룹, ‘2024-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iM금융그룹이 지난 1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각 분야 성과와 계획을 담은 ‘2024-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iM금융은 국제 지속가능보고서 가이드라인(Global Reporting Initiative, GRI), 미국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SASB) 산업 표준 등 글로벌 ESG 공시기준을 준수했다. 독립된 검증기관으로부터 제 3자 검증을 받아 신뢰성을 높였다.
이번 보고서는 △최고경영자(CEO) 메시지와 그룹 소개를 담은 ‘인트로덕션(Introduction)’ △ESG 추진 전략 및 관리 체계, 중대성 평가 결과를 살펴볼 수 있는 ‘ESG 오버뷰(Overview)’ △기후변화 대응, 지속가능금융 확대, 금융소비자 보호 등 3대 핵심 이슈 성과를 포함하는 ‘머티리얼 토픽스(Material Topics)’ △기타 중요 이슈에 대한 ESG 활동을 수록한 ‘제너럴 토픽스(General Topics)’ 등으로 구성했다.
올해 보고서는 이중 중대성 평가를 기반으로 보고 이슈를 우선 순위화했고, 3대 핵심 이슈에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 공시기준을 선제적으로 적용해 △거버넌스 △전략 △위험관리 △지표 및 목표 등 4개 축으로 내용을 정리했다.
또한 최근 이해관계자의 관심이 큰 생물다양성 리스크 분석 결과를 소개했으며, 기후변화 대응 이슈에 대한 상세 정보를 공개하는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TCFD) 보고서와 그룹의 ESG 경영활동이 창출한 환경·사회적 성과를 화폐가치로 측정해 보고하는 ‘임팩트 보고서’를 별도로 발간했다.
황병우 iM금융 회장은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가치 창출의 선순환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ESG 원칙을 경영의 중심에 두고 도전과 혁신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