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유튜브 ‘대담해’, 배우 남보라의 ESG일상 공개

사회적기업 CEO 및 아프리카 우물 건설 등 활동

2025-03-11     진경남 기자
라이크그린 대담해 이미지./희망친구 기아대책 제공

LG화학과 희망친구 기아대책이 '라이크그린'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ESG 교육 플랫폼 그린톡의 인터뷰 코너에서 배우 남보라가 출연해 ESG 일상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라이크그린'은 온·오프라인 환경∙과학∙사회교육 활동으로 환경보호를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환경을 지키기 위한 LG화학의 ESG 리더 양성 교육사회공헌 사업이다.

12일 공개되는 대담해 4화에서는 배우 남보라의 다양한 ESG활동이 공개된다. 미혼모 자립을 돕는 '사회적 기업의 CEO', 아프리카에 우물을 파러 떠나는 '10만 유튜버', 그리고 5월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로서 쪽방촌 봉사 중에 만난 예비신랑과의 러브스토리 등을 담았다.

이영준 LG화학 책임은 "기부나 봉사를 열심히 하는 분들의 자존감이 높은데, 내가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고 느끼는 것이 어떠한 치료보다 좋은 우울증 치료제라고 한다”며 “대담해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기부나 봉사 활동을 고민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찬욱 희망친구 기아대책 본부장은 "바쁜 일정 중에 대담해를 찾아 주신 배우 남보라씨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특별한 ESG활동에 대한 대담한 이야기가 펼쳐질 대담해 4화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