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2022년 매출 4640억원…전년比 12.1%↑
7년 연속 매출 및 영업이익 역대 최대 경신
그라비티가 2022년 잠정 연결 매출 및 영업이익을 14일 공시했다.
그라비티의 2022년 잠정 연결 매출은 4640억 원으로 전년도 매출 4139억 원 대비 12.1% 증가했다. 영업이익 역시 1,050억 원으로 전년도 영업이익 967억 원 대비 8.6%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2022년에도 전년도 실적을 다시금 넘어서며 7년 연속으로 자체 기록을 경신 중이다.
그라비티의 연간 실적은 2016년 이후 매년 증가를 거듭하며 연이어 최고 매출 및 영업이익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특히 라그나로크 20주년을 맞이한 2022년에도 국내·외에서 모두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그라비티의 4분기 잠정 연결 매출은 1,760억 원, 영업이익은 390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각각 71.9%, 83.1% 증가했으며 전년 동분기 대비 각각 82.2%, 314.9% 상승했다. 2022년 4분기 실적에는 지난 9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론칭한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매출 증가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그라비티는 2023년에도 기존 타이틀의 서비스 지역 확대와 함께 신규 IP를 활용한 신작 게임을 선보이며 전세계 게임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1월 5일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을 국내에 론칭, 순조로운 초반 행보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10위권대, 애플 앱스토어 10위권 이내의 성적을 유지 중이다. 지난해 3분기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론칭 후 뛰어난 성과를 거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올해 2분기 글로벌 지역 론칭을 목표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M: ETERNAL LOVE’를 올해 상반기 베트남 지역,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개발한 멀티 플랫폼 판타지 스토리 RPG ‘Ragnarok: The Lost Memories’도 올해 상반기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각각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모바일 게임 기업 SKYWALK와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힐링 아이들(Idle) 게임 ‘WITH: Whale In The High’ 역시 상반기 글로벌 지역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이외에도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 NFT (가제)’는 올해 상반기 한국과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 블록체인 게임 ‘Ragnarok Poring Merge NFT’는 하반기중 동남아시아 지역에 각각 론칭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