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스토리지유럽' 전시회 참가

[출처=삼성SDI]
[출처=삼성SDI]

[그린포스트코리아 홍민영 기자] 삼성SDI는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에너지스토리지유럽 2018’ 전시회에서 ESS(에너지 저장장치) 전용 셀을 비롯해 다양한 고성능 ESS를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13일(현지시간)부터 3일간 열리는 '에너지스토리지유럽'은 ESS 및 신재생에너지 전문 전시회로 올해는 스위스 ABB, 독일 지멘스(SIEMENS)와 유나이코스(Younicos) 등 55개국 160여개 글로벌 업체들이 참가했다.

삼성SDI가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111Ah ESS 전용 배터리 셀(Cell)은 소재를 변화시켜 배터리 크기는 유지하면서 용량을 대폭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설계 변경 없이 제품을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삼성SDI는 111Ah 전용 셀을 적용해 에너지 밀도를 끌어올린 고용량 신제품 E3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 제품은 적은 수의 셀로 같은 양의 에너지를 낼 수 있어 ESS 시설 규모를 줄일 수 있다. 이는 결국 설치비와 관리비 절감 효과로 이어진다.

이와 함께 변전소에서 발전기의 전력 품질을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주는 고출력 ESS와 태양광과 연계되는 가정용 ESS도 전시했다. 이어 주요 부품인 PCS 수량을 줄인 고전압 ESS 기술, 국제 표준 규격 컨테이너에 최적화된 솔루션도 함께 공개했다.

박세웅 삼성SDI 전략마케팅실 상무는 “글로벌 ESS 시장 규모는 올해 6.9GWh에서 2025년 90.4GWh로 연평균 45% 가량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며 “이에 따라 ESS 전용 셀과 이를 적용한 제품 등 차별화된 제품으로 시장 공략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hmy10@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