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 홍보대사 이진욱 출처=아우디코리아

 


6월 자동차업계의 가장 큰 축제 중 하나인 부산모터쇼를 앞두고 처음으로 공개될 국내외 신차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아울러 매번 모터쇼마다 깜짝 등장하는 스타연예인들과 관람객들의 볼거리 및 즐길거리 등 부대행사들에도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우선 이번 모터쇼에 깜짝 등장할 연예인으로는 아우디코리아가 자사 홍보대사 이진욱과 2PM 멤버인 옥택연을 통해 '뉴 아우디R8 V10 플러스'를 선보이고, 2012년부터 5년째 마세라티 홍보대사를 맡고있는 차승원도 마세라티 최초의 SUV신차인 '르반떼'를 처음으로 언베일링할 계획이다. 업계에선 한국지엠과 현대차 등에서도 자사 신차를 발표하면서 유명 연예인들을 함께 등장시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우디코리아는 이외에도 ‘뉴 아우디R8 V10 플러스’를 사진으로 촬영,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확인 후 해당 차량의 나노블럭을 증정하고, 아우디 모델별 캐릭터에 맞춰 패션 스타일을 제안하는 ‘아우디 런웨이 패션쇼’도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이번 모터쇼를 맞아 다음달 2~4일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자유여행 일정으로 연료가 가득 주유된 차를 배정받아 미사리 조정경기장서 동시 출발, 2박3일간 추가 주유없이 부산 왕복미션을 성공한 고객들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는 행사다. 

또한 현대차는 VR기기를 서울 코엑스 현대모터스튜디오에 설치, 부산모터쇼 전시관을 가상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설치하고, 현대차의 신형 'i20 WRC 랠리카' 전시와 함께 WRC경기를 4D로 가상 체험할수 있는 'WRC존'도 마련할 예정이다.

르노삼성차는 다음달 4~6일, 11~12일, ‘SM3 Z.E.’ 전기차를 타고 부산 관광지를 둘러보는 ‘에코투어’ 이벤트와 부산에서 활동하는 인디밴드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포드코리아는 모터쇼 개막일인 다음달 3일부터 모터쇼 기간동안 현장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 포드 부스 또는 차량 및 모델 앞에서 인증샷을 찍어 포드코리아 페이스북에 공유하는 팬 100명을 선발해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부산모터쇼 조직위는 모터쇼가 열리는 벡스코 뿐 아니라 부산 곳곳에서 신차 및 전기차 주행체험, 4×4 오프로드 대회 및 시승체험, 자동차 극장에서 즐기는 영화의 밤, 어린이를 위한 야마하 소형 이륜차 시승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중 이번 모터쇼 기간동안 매일 수입차 2대를 포함한 총 10대의 차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국내외 신차 경품추첨행사'는 특히 관람객들의 기대와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달 3일부터 12일까지 벡스코 제 1전시장 글래스홀에서 유료 입장객들을 대상으로 매일 한번씩 추첨할 예정이다.아울러 국제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들이 전시되는 '오토 디자인 어워드'도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ais8959@eco-tv.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