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차량 '에코 드라이빙 단말기'단다
홈플러스 차량 '에코 드라이빙 단말기'단다
  • 배샛별 기자
  • 승인 2011.11.17 08: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플러스가 물류산업의 에너지사용량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하기 위해 ‘녹색물류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홈플러스는 17일 서울 역삼동 본사 경영회의실에서 교통안전공단, 스마트플랫폼즈)와 ‘녹색물류 시스템 구축 및 에코 드라이빙 확산’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홈플러스는 앞으로 스마트플랫폼즈의 기술지원을 바탕으로 2012년 12월까지 주행차량의 ▲평균속도 ▲평균연비 ▲연료소모량 ▲CO2 배출량 ▲주행시간 ▲주행거리 ▲공회전 ▲연비상승률 등을 체크할 수 있는 ‘에코 드라이빙 단말기’를 자사 물류차량에 장착하게 된다.

또 물류센터에도 에너지 관리시스템을 설치하고, 관리자가 물류센터 및 물류차량의 모든 에너지 사용량 및 CO2 배출량에 대해 실시간으로 손쉽게 모니터링할 수 있는 ‘녹색물류 에너지 관리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이다.

홈플러스는 이러한 녹색물류 시스템 구축을 통한 개선 사례를 바탕으로 교통안전공단, 스마트플랫폼즈와 함께 ▲녹색물류의 중요성 전파 ▲기업의 기존 사업장 시스템과 연동할 수 있는 에너지 관리시스템 개발 ▲에코 드라이빙 교육 확대 ▲지속적인 연비 개선을 위한 운전자 관리방안 및 인센티브 제도 수립 ▲녹색물류 참여 기업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 등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배샛별 기자 star@eco-tv.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